롱텀디플레이션 전쟁(디플레이션 시대의 생존학) . . .. . ..
추천 1 | 조회 1835 | 번호 13285858 | 2022.01.12 06:28 e이
롱텀디플레이션 전쟁(디플레이션 시대의 생존학)
. . .. . ..
인플레가 계속된 70년 동안엔 아파트와 주식을 사서 오래 버티기만하면 누구나 부자가 되었다.
전세금과 융자금을 많이 받고 자기자금이 적게 들어갈수록 수익은 더 컸다..
레버리지 효과다.
.
이젠 반대로 가지고 있으면 있을수록
부(riches)가 철저히 몰락하는 롱텀디플레(5년~~20년 이상 지속되는 디플레)가 온다.
즉 기존의 투자법과는 완전히 반대의 투자법을 써야 한다.
미국은 22년 일본은 30년 이상.. 아파트와 주식 등 돈 되는 것은 전부 폭락했다
같은 기간에 미국의 아파트와 주식은 87%가 폭락했고, 일본은 최대 90%까지 내렸다.
.
그래서 일본은 아직도 롱텀디플레 중이니,이제는 월세용 주택은 물론 살 집도 사기 싫어한다.
주식도 국내 주식은 포기하고 외국 주식을 사기위해 주로 해외로 나간다.
해외에 나가있는 돈이 3조 5천억 달러로 일본 GDP의 2년치다.
.
한국에선 일본에서 오래전에 쓰고 버린 수익성 자산 투자열풍을 배워서,
아직도 월세용 주택과 상가를 기웃거린다.
한국인을 포함 나머지 나라들은 일본인들처럼 롱텀디플레이션(LTD)을 구경한 적도 없다.
우리가 대 공황이라 부르던 1929년의 미국의 대공황도 지금와서 일본과 비교 분석해보니 그것이 바로 인류 역사상 최초의 롱텀디플레이션(Long Term Deflation)이었던 것으로 보인다.다우지수는 무려 22년이 지난 1950.2월에야 저항선을 돌파했다.
사람들은 미국도 1929년 이후 22년간 플로리다의 주택과 주식이 90% 폭락했던 사실을 모른다.
일본도 1990년에 시작한 롱텀디플레이션으로 인해 아파트와 주식이 90% 폭락했다가 퍼부은 돈으로 겨우 20-30% 회복했다.아직도 1990년 시세의 60-70%다.
.
이런 사실들을 남들보다 먼저 알고 대비한 투자를 하면 완전 대박 부자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
부의 몰락이 아니라 부의 횡재가 되는 것이다.
한국의 눈물이 아니라 한국의 기쁨이 되는 것이다.
.
롱텀디플레 시에는 달러도 폭락, 아파트도 폭락, 주식도 폭락한다.
그래서 달러가 폭락하는 데 해외투자나 달러예금은 자살 행위다.
남들의 재산이 90% 내릴 때 내 재산은 90% 오르는 투자기법을 안내한다.
..
이런 롱텀디플레이션과 이에 처한 일본을 완벽히 이해하고 눈치챈 한국 재벌은 삼성이 유일하다고 본다.
그들은 선대부터 이른바 동경구상을 통해 몇 십년간 일본 공부에 정성을 들인 재벌이다.
삼성은 롱텀디플레를 대비하여 심지어 선대의 얼이 깃든 본관까지 팔아,
현찰 100조를 LTD대비용으로 만들어 보관 중이다.
무섭도록 대단한 기업이다.
.
곧 한국도 일본처럼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파악하고 전부 현찰에 벳팅한 것으로 보인다.
추정컨데 롱텀디플레로 온 세상이 난리일 때,
즉 향후 5년 이내에 판 금액의 20% 정도로 사정하는 매수자를 도와주듯이 하면서 팔았던
삼성 본관을 되 사게 될 것으로 본다.
.
일본의 대공황 즉 롱텀디플레이션은 아직도 아무도 해결 못한 상태다.
롱텀디플레이션이 본격화되는 한국의 1-2년 이후는... 일본처럼 달러도 폭락하고 아파트도 주식도 폭락한다.
40년 간의 그래프로 확인되는 현상이다.
일본이 아직도 롱텀디플레이션을 해결하지 못했으니까,
한국에 닥친 롱텀디플레이션을 아무도 치유할 수 없을 것이다.
정말 무서운 세상이 된다.
.
흔히들 일부 학자들이나 정부는 우리는 일본과 달라서 일본처럼은 안될 거라고 희망을 섞어 말한다.
증거는 없다.
그러나 한국은 물론 전 세계는 롱텀디플레이션을 피할 길이 없다.
이 증거는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일본의 롱텀디플레이션의 원인인 생산활동가능인구의 감소, 과다한 부채,
소구형 주택담보대출제도를 같이 쓰고 있어서 다른 국가들보다 피해도 더 클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일본과 너무나 흡사한 형상으로 인구감소 속도가 2.5배 더 빠르므로 ,더 빨리 롱텀디플레이션을
치룰 것으로 본다. 일본은 30년 이상, 아파트와 주식이 90% 폭락했다.
.
1929년 이후 22년간의 미국 , 1990년 이후 30년 을 지나 지속중인 일본의 주식 하락폭과 하락기간을 참고하여
공매도 금액과 기간을 산정해 보라!
전쟁만큼 큰 부의 몰락과 함께 새로운 부가 탄생한다.
바로 롱텀 디플레이션 전쟁이 된다.
.
2-3년 이내에 끝나는 숏텀디플레이션이 아니라 20년 이상 지속되는 롱텀 디플레이션이 왔다니까
지금 서브프라임 등으로 풀린 약 7조달러 때문에 일시적으로 닥친 인플레이션을 보고 픽 하고
저서를 비웃는 사람도 있을 것이지만 지금의 인플레는 일시적인 일이다.
그래서 미국도 한국도 금리인상에 자신이 없어한다.
.
신간 '한국의 눈물,한국도 일본처럼 투자할 곳이 완전히 사라진다'에서는
세계 처음으로
롱텀디플레와 숏텀디플레 구분법,
양자를 구분을 꼭 해야 하는 이유
악의 금융학,
비트코인의 허상,
무이자로 10배~15배 레버리지 투자하는 법,
공매도 기법,
주식을 팔고 아파트에 반드시 투자해야 하는 이유,
아파트를 팔고 달러와 국채로 반드시 교체투자해 둬야하는 이유
(주식)(아파트)(달러)(국채)의 올바른 투자시기/매도시기 포착법:Big Cycle 순환투자법에 맞춰 자금순환해야 하는 이유
롱텀디플레 중 남의 자산이 90% 내릴 때, 내 재산은 90% 이상 오르는 대박 투자기법 안내
주식을 전혀 몰라도 아이를 주식부자로 키우는 법 등등 전부 독창적인 이론들로 정리되어 있다.
.
일본은 수출해서 벌어들인 달러중 GPD의 2년치를 해외에 투자하고 있다.
한국도 지금 증권사 등 금융회사들이 앞장서 해외투자를 권하고 있다.
머잖아 엔화의 저주에 이어, 원화의 저주가 나타날 일이 지금 태동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몰락! 에 이은 한국의 몰락.
[한국의 눈물,한국도 일본처럼 투자할 곳이 완전히 사라진다] 라는 저서에서 자세히 설명한다.
한국은 안 닮아도 될 것까지 일본을 닮아가고 있는 것이 두렵고 끔찍하다.
1
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