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지혜가 필요합니다.살려야 합니다.[1]
추천 0 | 조회 579 | 번호 9337756 | 2016.08.30 14:33 Thank you (aster1***)
<p><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조양호 회장과 그 일가를 위해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한진해운을 살리자는 게 아닙니다.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국가 해운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기관을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살리자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span></b></span><br><b><br></b><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span></b></span><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정책 세미나에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참석한 한 패널은 토론을 시작하기 전 이같이 말했다.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br></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이날 세미나의 최대 화두는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해운업계 구조조정과 기로에 선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한진해운의 법정관리 가능성에 쏠렸다.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b><br></b></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Batang,바탕,serif;"><u><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채권단에 제출한 자구안에 3000억원이 부족한데 </span></u></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Batang,바탕,serif;"><u><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이를 이유로 연간 17조원의 피해가 예상되는 </span></u></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Batang,바탕,serif;"><u><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한진해운의 법정관리가 결정되는 것은 부당하다는 게 </span></u></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Batang,바탕,serif;"><u><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대체적인 목소리였다.</span></u></span></b></span><br><b><u><br></u></b><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한마디로 소도 잃고 외양간까지 잃어서야 되겠냐는 주장이었다.</span></b></span><br><b><br></b><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그러면서 한 참석자는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지난 2001년 당시 국내 빅3 해운업체였던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조양상선의 파산을 예로 들었다.</span></b></span><br><b><br></b><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당시 정부는 조양상선에 강력한 자구책 마련을 요구했고,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조양상선이 파산하더라도 화주들이 국내 해운사로 옮겨갈 것이라는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막연한 기대를 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당시 화주들이 머스크 등 해외 선사로 빠져나가면서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그동안 조양상선이 쌓아왔던 글로벌 네트워크는 무용지물로 전락했다.</span></b></span><br><b><br></b><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만일 한진해운이 파산할 경우 이 같은 일이 </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또다시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습니다.</span></b></span></p><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기사 발체]</span></b></span><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b></span><span style="font-family: Dotum,돋움,sans-serif; font-size: 12pt;"><b></b></span><b></b><i></i><u></u><sub></sub><sup></sup><strike></strike><br></p>
0
1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