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이 KT와 KTH만 인수하니 KTH가 3연속 상한가 갑니다
추천 1 | 조회 472 | 번호 8950689 | 2016.06.28 10:46 애기똥풀 (id205***)
<p>특히 삼성그룹이 KT와 KTH만 인수를 하니 KTH가 연속 상한가 갑니다.모아가세요. <br>KTH만 연속 3번이상 상한가 행진합니다 <br>SK텔레콤은 서비스와 휴대품을 만듭니다.LG그룹도 LG텔레콤과 휴대폰을 만듭니다.삼성그룹만 휴대폰만 <br>만들지 서비스통신사가 없습니다.그래서 KT를 인수합니다. <br>그래야 공정한 게임이 되고 한국의 통신서비스도 발전합니다.즉 본격적인 경쟁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br>요금도 싸지고...등등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p><p>&nbsp;</p><p>**T커머스 시장 성장 본격화** <br>T커머스는 TV와 Commerce의 합성어로 기존 홈쇼핑과 다른 IP 기반 양방향 서비스이다. T커머스는 지역과 날씨, 구매이력 등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 쇼핑이 가능하고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고성장세가 예상된다. 한국T커머스협회에 따르면 국내 T커머스시장은 2014년 790억원, 2015년 2,500억원을 기록하였고 올해 7천억 규모로 급성장하고 내년엔 2조1천억원,내후년 6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 현재 T커머스 업체는 동사를 포함하여 非홈쇼핑 5개, TV홈쇼핑 계열 5개 등 총 10개 업체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br>KTH는 국내 최초로 채널형 T커머스를 런칭하였고 모회사인 KT의 안정적인 유료시장 점유율(약 30%)을 바탕으로 T커머스 전체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어 T커머스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br>또한 최근 동사가 선보인 연동형 서비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T커머스는 채널의 독자성에 따라 독립형과 연동형으로 구분된다. 독립형은 홈쇼핑 업체와 같이 TV채널을 운영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지만 연동형은 일반 방송 채널에서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 신발 등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스포츠 채널 시청 중 스포츠 용품이나 치킨과 같은 음식을 간단한 결제 과정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그림2). 이러한 연동형 서비스는 기존 홈쇼핑과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T커머스 시장의 추가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r><br>**오세영 KTH 대표** <br>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왔다.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실제와 가상을 통합한 사물을 지능 기능으로 자동 제어하는 산업 혁신이다.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드론, 인공지능(AI), 무인자동차, 3차원(3D) 프린터 등 신기술이 세계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br>유통산업 지도는 크게 바뀌고 있다. 상품 추천, 물류, 결제, 배송 등 유통 산업에서도 AI, 로봇, IoT, 핀테크, 가상현실(VR) 등 신기술을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이 쏟아져 나온다.KTH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br><br>**주담과 통화했는데 하반게 티커머스 흑자전환 내년 폭발적인 실적나온다.주가는 6개월 혹은 1년이상 선행하니 <br> 지금부터 대세상승가는 것이다 <br>이제 실적호전주로 매년 200%이상 실적증가하니 KTH는 당연히 신고점가요! 26천원대를 갑니다 <br>6월에 15천원대 7월에 26천원대 간다고 해요.외국인 기관의 무차별매수를 보면 모르냐? 그래서 2000년의 <br>10만7천원대를 2019년에 20년만에 갑니다.주가는 항상 10년만에 신고점가거나 아니면 20년만에 신고점가니 <br>kth는 20년만에 107천에 물린 투자자도 본전이 오는 것입니다. <br>kth는 내수주임으로 해외변수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따라서 브렉시트에 민감할 필요가 없습니다.그래서 <br>외국인들이 연일 쓸어담고 있는 것입니다.한마디로 매도하는 개미들이 바보!입니다.결국 26천원대이상 <br>갈때 개미들이 매수할게 될것입니다.즉 26천원대까지 외국인 기관들이 계속 매수한다는 것입니다. <br>주식투자는 업황좋고 길게보고 주도업종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기본이다.kth는 업황좋고 길게보면 107천원에서 <br>하락했고 주도주이다.그럼 모아가라.언젠가 상한가로 갈것이고 시작할 것이다.지금 그순간이 오고 있다 <br>기본적분석과 기술적분석:9600원전후 물량대의 손절매를 다 소화시킴 <br>지금은 대세상승을 가기위한 흔들기 과정임:2분기,3분기에 영업이익 30억원대가 나니 실적 탁월. <br>최근 9600원에 상승할때의 물량대를 무사히 소화함. <br>***탐방브리핑:목표주가 26천원대 <br>KTH (036030):액면가1000원 <br>&amp;#8226;개요: KT그룹 계열의 인터넷포털 업체로 T커머스, 콘텐츠 유통, 스마트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 <br>&amp;#8226;투자포인트: 1 )T커머스 성장 본격화 2) 컨텐츠 유통사업의 안정적 성장 3) 안정적인 재무구조 <br>4) 건강관리솔루션 '웰씨'로 중국 시장 공략으로 향후 1조원매출 달성 <br><br>&amp;#8226;실적 컨센서스: 2016년 예상 매출액 2,454억원, 영업이익 193억원, 순이익 187억원 <br>1분기 예상매출액468억원 영업이익14억원,2분기 예상매출액522억원 영업이익58억원 <br>3분기 예상매출액712억원 영업이익74억원 4분기 예상매출액752억원 영업이익47억원 <br><br>연간실적 컨센서스:2016년 매출2454억원 영업이익 193억원;시총9천억원:목표주가 26천원대 <br>2017년 매출3700억원 영업이익 340억원:시총13천억원대 :목표주가 38천원대 <br>2018년 매출9400억원 영업이익 820억원:시총31천억원대:목표주가 82천원대 <br>2019년 매출1조8천억원 영업이익2850억원:시총6조5천억원.목표주가 18만원대 <br><br>8720원의 2배인 17천원대를 올해 7월까지 상승한다. <br>KTH (036030) <br>Stock Data <br>현재주가 8,720원 52주 최고/최저 14,450 / 7,900원 <br>시가총액 3,114억원 수익률(1M/3M/12M, %) +4.0/-7.0/-42.9 <br>발행주식수(보통주) 35,715천주 외국인 지분율 (%) 2.44 <br>주요 주주 현황 <br>㈜KT(외 2인) 67.13% <br>개요: KT그룹 계열의 인터넷포털 업체로 T커머스, 콘텐츠 유통, 스마트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 <br> 투자포인트: 1 )T커머스 성장 본격화 2) 컨텐츠 유통사업의 안정적 성장 3) 안정적인 재무구조 <br> 실적 컨센서스: 2016년 예상 매출액 1,977억원, 영업이익 143억원, 순이익 137억원:3개월 목표주가 17천440원 <br><br>기업개요 <br>KTH(KT 하이텔)는 1991년 설립된 KT그룹 계열의 인터넷포털 업체로 주요 사업은 1) T커머스: 디지털TV 기반으로 양방향 데이터 홈쇼핑 방송(15년 기준 매출비중 26%), 2) 콘텐츠 유통: 콘텐츠 사업자로부터 IPTV에 대한 판권을 수급하여 판매(34%), 3) 스마트솔루션: KT그룹에 IT서비스를 제공(40%)으로 구성되어 있다. <br><br>&amp;#8203;투자포인트 <br>1. T커머스 시장 성장 본격화 <br>T커머스는 TV와 Commerce의 합성어로 기존 홈쇼핑과 다른 IP 기반 양방향 서비스이다. T커머스는 지역과 날씨, 구매이력 등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 쇼핑이 가능하고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고성장세가 예상된다. 한국T커머스협회에 따르면 국내 T커머스시장은 2014년 790억원, 2015년 2,500억원을 기록하였고 올해 7천억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이다(그림1). 현재T커머스 업체는 동사를 포함하여 非홈쇼핑 5개, TV홈쇼핑 계열 5개 등 총 10개 업체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br>KTH는 국내 최초로 채널형 T커머스를 런칭하였고 모회사인 KT의 안정적인 유료시장 점유율 (약 30%)을 바탕으로 T커머스 전체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어 T커머스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br>또한 최근 동사가 선보인 연동형 서비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T커머스는 채널의 독자성에 따라 독립형과 연동형으로 구분된다. 독립형은 홈쇼핑 업체와 같이 TV채널을 운영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지만 연동형은 일반 방송 채널에서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 신발 등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스포츠 채널 시청 중 스포츠 용품이나 치킨과 같은 음식을 간단한 결제 과정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그림2). 이러한 연동형 서비스는 기존 홈쇼핑과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T커머스 시장의 추가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r><br>2. 콘텐츠 유통과 스마트솔루션 사업의 안정적인 캐쉬카우 <br>동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IPTV 기반 영화 판권을 보유(판권점유율 45% 수준)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KTH는 영화제작전 투자 단계에서 국내외 영화 판권을 구입 후 국내 IPTV와 케이블 사업자에게 VOD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매출을 발생시킨다. 현재 IPTV 콘텐츠 판권 자산만 1만 여 편을 넘게 보유하고 있고 국내 150곳 이상의 콘텐츠 유통 채널을 확보한 상황이다. IPTV 및 유료방송 가입자와 온라인 영화 매출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 캐쉬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그림3, 4). <br>또한 스마트솔루션 사업부에서의 KT그룹 관련 IT서비스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 중이며, 향후 KT그룹의 빅데이터 사업(올레나비를 통한 유동인구 분석 등) 확대에 따른 IT서비스 관련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br>'DAISY'에 대해서 "지난 4 월,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 솔루션인 ‘DAISY’에 검색 솔루션이 추가된 ‘DAISY 검색엔진’을 출시했다. ‘DAISY’는 대용량 데이터를 1/1000 초만에 분석하여 추천형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분석 솔루션이다. 여기에 검색 솔루션을 추가함에 따라 실시간 트랜드 분석과 검색이 동시에 필요한 쇼핑몰, 광고기획사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br>끝으로 그외 사업부문에 대해서는 "국내/외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IP 콘텐츠 판권과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IPTV 가입자 수 증가와 함께 IP 콘텐츠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br><br>3. 재무구조의 안정성 <br>동사는 2015년 기준 약 1,000억원이 넘는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시가총액은 3,100억원 수준으로 현금성 자산을 고려할 시 실질적인 영업 가치는 2,100억원 수준이다. 부채비율 16.8%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배당 등을 통한 주주환원이 기대된다. <br><br>실적 및 밸류에이션 <br>동사는 올해 매출비중 36% 수준까지 확대가 예상되는 T커머스 사업과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콘텐츠유통 사업에 기반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지난 해 T커머스 관련 투자 비용 증가 부담이 완화되고, 관련 매출의 본격적인 성장세가 반영되며 큰 폭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는 2016년 기준 P/E 약 23배로 국내외 경쟁업체 주가가 39~40배 수준임을 감안하면 충분한 투자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한다.(현주가에 2배이상의 상승여력으로 17천원대)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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