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일/본의/ 눈물 -->한/국의/ 눈/물은 이제 시작 .
추천 0 | 조회 20 | 번호 13374599 | 2022.10.29 07:15 e뭉치 (sohn27***)
30년간 일/본의/ 눈물 -->한/국의/ 눈/물은 이제 시작
.
《한/국의/ 눈물》한/국도 일/본처럼 투자할 곳이 완전히 사라진다.
바로 지금이다. 왜 투자할 곳이 전부 사라질까?
주식, 아파트, 금, 달러, 국채 등등 수 많은 투자수단이 있는데.?
그 이유는 투자하는 곳마다 무조건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즉, 어디에 투자하든 무조건 손해이니 투자할 곳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다.
일본은 30년 전부터, 한국은 얼마전부터 투자하는 곳 마다 10년 이상 계속해서 손실이 대폭 발생하기 때문이다.
.
내용을 하나 둘 깨닫는 순간. 왜, 한/국/의 꿈이 ==>한/국의 /눈물이 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그동안 인플레 경제하에서 통했던 레버리지를 활용한 월세 투자자, 갭 투자자, 해외배당주 투자자나 해외성장주 투자자,
국내 주식 투자자, 금 투자자들의 꿈은 한 순간에 눈물로 변해간다는 논리와 논거에 빠져들게 된다.
그 이유는 바로 곧 본격화될 한국의 거품붕괴로 시작되는 롱텀/ 디플레이션 때문이다.
지금 인플레로 온 세계가 초토화되고 있는데,웬 디플레 얘기냐고 생각하겠지만.2021년 상반기까지는 전 세계가 디플레 걱정 중이었다.
맞다! 이제 인플레가 진정되면 바로 디플레 걱정을 해야 한다.
과거 30년간 미국과 일본이 달랐던 것처럼,미국과 다른 나라 특히 한국은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
이 한 권의 책으로 뉴노멀 시대하의 한/국의 롱텀 디플레이션과 모든 자산시장을 미리 자세히 볼 수 있다.
적어도 국내에서는 롱텀 /디플레이션을 본격 분석한 유일한 책이다.
결국 앞으로 다가올 10년 이상의 세월에 관한 재테크 총론서가 된다.
왜 한국이 제2의 일본이 되며,
왜 PD인 저자가 《한/국의/ 눈/물》한/국도 일/본처럼 투자할 곳이 완전히 사라진다 ' 란 책을 저술했는가를 알게 된다.
.
일본은 예금 금리도 대출 금리도 0%대이다.
주식 아파트 가격의 대폭적인 내림세는 말할 것도 없다.
국채는 살 수도 없다.
일본은 아무 곳에도 투자할 곳이 없다.
아베노믹스로 풀어댄 돈으로 27년 만에 토지가격을 일부지역에서만 2~3%를 겨우 올렸다.
오른 것이 아니라 돈으로 밀어 올렸다.
이를 두고 일본의 언론들이 반가워서 대서특필할 정도로 일본은 30년째 디플레가 진행 중이다.
.
제러미 그랜섬도 지금이 2000년 IT버블 보다 위험하다고말했다.
모든 자산가격이 동시에 떨어지는 것은 역사적으로 매우 위함하다는 것이 입증된 일이라며,
특히 주식과 아파트가 같은 방향으로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심각한 불황이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
지금 한/국의 주식과 아파트는 동시에 내리고 있다.
그랜섬이 말한 것과 같은 상황이다.
정확히는 주식과 아파트 가격의 움직임의 시차는 일본은 5개월, 한.국은 6개월이다.
저자는 FRED의 초장기 그래프를 이용해서 2016년에 이미 이를 증명한바 있다.
그동안 일본인들은 아무 곳에도 투자할 곳이 없어 장롱에 보관하는 돈도 어마어마하다.
유산으로 물려받은 집과 자가 보유로 인한 재산세 중과세를 피하기 위해서 불도저로 집을 밀어버리는 세상이 되었다.
우리도 곧 이렇게 된다.
.
바로 인구절벽 문제, 가계부채 문제, 소구형 주택담보대출제도의 문제점으로 이를 피할 수 없다.
소구형 주택담보대출 제도는 흔히 말하는 미국의 foreclosure 제도 와는 엄청나게 차이나는 빚 상환 방법이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본인은 죽을 때 까지,그 후 자식에게 까지 빚이 상속되는 나라다.끝까지 소구한다.
미국은 집을 비우고 열쇠를 넘겨주면 빚은 끝이다.
세상을 소생시키는 방법이 '하늘과 땅' 차이다.
피할 수 없다면 미리 공부하여 롱텀디플레이션에 맞는 투자 상품에 투자하고 기나긴 6~30년간의 롱텀/ 디플레이션을 견뎌내야 한다.
웬만한 전문가는 모르는 롱텀디플레 대비 대박 상품이 1-2개 있다.
롱텀디플레 시대에는 이것만이 투자가능하다.
.
달러는 다이아몬드 달러투자법에 따라 모든 물건의 가격을 정해준다.
즉, 장기 환율을 예측하면 재산들의 미래 가격을 미리 알 수 있다.
장기 환율 예측에 따른 국내 자산 투자 요령과 해외투자 방법과 시기도 자세히 설명한다.
해외투자는 지금 나가면 바로 죽음이다.
거꾸로 지금이 해외투자한 돈의 마지막 국내 반입기회이다.
와타나베 부인등의 돈은 지금은 일본내로 들여오지도 못하는 유령달러가 되었다.
나갈때 360엔이던 달러는 지금 150엔도 왔다갔디 한다. 뉴욕 플라자합의 땐 260엔이었고,한때 68엔 인 적도 있었다.
엔을 입국시키려고 환전하는 순간 해외투자 재산은 환차손만큼 허공으로 날라간다.
.
세상에는 인플레에 관해서 연구한 학자나 책은 넘쳐나지만
디플레를 연구한 자도 이에 관한 책도 거의 없다.
더구나 디플레를 숏텀/디플레와 롱텀/디플레로 구분해서 설명한 사람은 저자외에는 아무도 없다.
지금의 일시적인 인플레를 보고 '웬 디플레' 하겠지만 지금의 인플레는 일시적인 것이다.
.
숏텀 /디플레와 롱텀/ 디플레 시의 달러/투자법에 따라 여태까지의 국내 아파트 주식 등과 해외투자는 각각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일본의 30년 디플레 결과를 통해서 분석하고 예측한다.
또한, 역(逆)다이아몬드 달러투자법으로 투자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
.
제일 중요한 롱텀 /디플레와 숏텀 /디플레의 판별기준,투자 할 상품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나?를 최초로 자세히 증거와 함께 설명한다.이 것을 모르고 롱텀/ 디플레시에 달러에 투자하거나 해외투자 등에 나서면 폭망하게 됨을 증명한다.
.
아직까지 숏텀 /디플레와 롱텀/ 디플레를 구분해서 아파트 주식,해외투자, 주식투자 금투자 들을 나눠서 연구한 책은 없다.참고로 두 경우의 투자법은 완벽히 다르다.
이를 증명한다. 모든 주장은 FRED의 팩트를 근거로 하여 설명한다.
.
롱텀/디플레 투자이론에 따라서 달러, 금, 해외주식에는 절대로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
어떤 자는 이렇게 묻는다.
a.그 많은 나라 중에서 왜 가장 사례가 안 좋은 일본과 비교하느냐고....
전 세계 3050 회원 정도가 되어야 진정한 선진국이며 그 정도가 되어야 경제정책과 인구정책 등이 제대로 먹히는지 분석가능하기도 하거니와 인구문제 부채문제 등을 비교 대상으로 삼을 수 있는 나라가 된다. 즉 한국과 일본은 좋은 비교대상이다.게다가 같은 제조업 기반국가이며 모든 면에서 경쟁상대이다. 통일독일과도 비교비교 분석한다.
.
b.흔히 하는 얘기는 우리는 일본과 다르다.라는 말도 안되는 말이다.
하지만 경제규모 경제기반,인구 변화,부채문제 등등이 같다.
같은 3050클럽 회원 정도가 되어야 비교대상이 되는 것이고 위정자나 일부 학자들의 생각과는 달리
일/본의/ 눈/물-->한/국의 /눈/물이 된다.
(주)일본이 한 칼에 무너졌듯이 한국도 속절없이 무너질 수 있다.
.
게다가 일본을 30년 이상 흔들고 있는 일본의 롱텀/ 디플레보다도 한국의 롱텀 /디플레는 약 2.5배의 속도로 신속히 진전된다.디플레 진행속도가 훨씬 더 빠른 이유도 설명한다. 정말 대피하지 않으면 큰 일이 난다.
.
주식에 장기투하면 누구나 다 망한다. 망하지 않는 방법은 유일하다.
백미인 부록에서는 과 을
유일한 주식투자 성공법으로 소개한다. 워렌버핏이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극찬한 ETF를 통한 투자기법이다.
그동안 사람들이 맹신해 왔던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달걀이론을 단 번에 셧아웃시킬 빅사이클 순환투자법
(매 경기순환마다 투자금 전체를 주식,아파트,달러,현금,국채 순서로 교체순환하는 투자법)등을 최초로 자세히 정리한다.
.
0
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