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에게 젤 중요한게 주가다 이에 현대차 주가 40%폭락에 대해서 토론 해보자 9년간 주가는 고점 272.500원에서 현재 164.500원으로 정확하게 40%폭락한 상태에 놓여있다 현대차 주가폭락 10주년을 2개월 앞두고 있다(2012~2021) 5년전 부터 전기차,수소차로 다시 회사를 살려보겠다고 하는데 글쎄다
"지난 9년간을 현대차를 평가한다면 폭망으로 시작해서 폭망으로 끝났다"
※현대차 구조적 문제투성이다 [현대차 구조적으로 무엇이 무엇인지 하나 하나 짚어보자] 첫째,국제 경쟁력 상실 둘째,체질 개선에 실패 셋째,무능한 경영진 넷째,해외 투자가 유치 실패 다섯째,불량차 팔았다 4조7000억 리콜 여섯째,중간배당 중단 일곱째,판매확대->이익확대->주가상승->배당확대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지지 않음
※현대차 9년간 영업이익 역성장 기업이다 [현대차 13년간 년도별 영업이익 현황을 알아보자] 2008년 3조 2009년 5조 2010년 5조 2011년 8조 2012년 8조 2013년 8조 2014년 7조 2015년 6조 2016년 5조 2017년 4조 2018년 2조 2019년 3조 2020년 1~3분기 1조1000억원
※현대차 신용등급이 투기등급 직전이다 [현대차 년간 영업이익률 4% 미달시 룰에 따른 국제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하향 조정 현황] S&P:A-->BBB+ 무디스:안정적->부정적 피치->안정적->부정적
※정의선은 주가나 투자자는 관심없다 [정의선 회장 승계 및 상속세 문제를 짚어보자] 현대차 주가 낮아야 정의선 회장 개인에게 무조건 유리하게 작용 글로비스 주가 높아야 정의선 회장 개인에게 무조건 유리하게 작용 제2의 삼성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