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잃어버린 7년 66%폭락(27만원->9만원)깨소금[1]
추천 0 | 조회 186 | 번호 12887146 | 2020.05.08 06:43 인천 (tykimkardash***)
[현대차 잃어버린 7년간 주가폭락을 분석]
현대차 주가가 7년간 272,500원->94.500원,66%대폭락 반에 반토막 깨소금이다
시총은 59조->19조로,40조나 증발했고 그룹사로 확대하면 100조나 증발했으니 회사가 멀쩡하다 볼 수 없다
100조면 현대차 같은 기업을 다섯번 살 수 있는 엄청난 금액이다
더구나 다른 그룹인 삼성그룹,SK그룹,LG그룹 시총은 2~3배 폭증했는데 현대차 그룹만 몰락한 상황이니 말이다
개인들은 7년간 계속 저평가라고 하는데 저평가는 1~2년내 해결되는데 7년간 주구장창 폭락하는데
이게 저평가인가?고평가지?
결론은 현대차 같은 주구장창 폭락하는 기업에 투자하면 주식투자 실패로 한강물에 점프 티켓 확보하는 것이다
악재~악재~악재~악재의 사슬을 못 끊고 올해 코로나로 인한 코스피는 하락분 다 만회했고 3%조정인데 현대차는 10배인 30%폭락으로 폭락이 점점더 가속화 되고 있다
계속 악재만 더 더 더 터져서 9만원에서 더 폭락할려고 횡보만 하고 있다 폭락주식 더이상 투자하면 안된다
현대차란 기업체 망해서 7년간 계속 폭락중 20년전 주가로 회귀 30년전 주가 눈앞 투자금지!현대차 폭망 투자금지!
개인들의 크나큰 오판 7년전 현대차 반토막 나면 나라가 망한다니 개가 웃겠다 반에 반토막 났고 더 폭락해 상폐되도 나라가 절대 안망한다
7년간 매년 3만원씩 폭락 현재 추세면 몇천원짜리 되는건 시간문제다.투자자가 더이상 양보할 것도 몇푼남지 않았다.정신들 차려라
※현대차에서 투자하란 사기에 속지마셈 글케 현대차가 좋으면 지네가 자사주 다 사지 왜 개미들 사라고 맨날 꼬심...

[현대차란 기업체 7년간 주가 반에 반토막난 이유]
악재 악재 겹악재
펀드맨탈 완전 훼손에 주가 베려놨슴
회복불능

[지난 7년간 시황 변동 현황]
주가:27만원->6만원->9만원
시총:59조->13조->20조

[지난 7년간 낙폭 분석]
낙폭:27만원->9만원
상승:6만원->9만원

[지난 7년간 시총 기업 순위 변동 현황]
no2->no9

[지난 7년간 재무제표 변동 현황]
ROE:9%->4%
영업이익률:11%->3%
보유 순현금:14조->9조
PBR 0.8배->0.25배

[지난 12년간 년도별 영업실적 및 주가 등락 현황]
2008년 3조->주가보합
2009년 5조->주가보합
2010년 5조->주가보합
2011년 8조->주가폭등
2012년 8조->주가폭등
2013년 8조->주가폭등
2014년 7조->주가폭락
2015년 6조->주가폭락
2016년 5조->주가폭락
2017년 4조->주가폭락
2018년 2조->주가폭락
2019년 3조->주가폭락
2020년 1분기 8600억원->주가폭락

[2014년 이후 주가폭락 악재부터 우선 파악하자 악재가 해결됐으면 오를테고 악재가 미해결 됐으면 계속 폭락할 테니까...]
1.자동차 회사가 한전부지 매입비+취득세+부담금+시공비 등 총 21조원 마천루 때문에 주가타격 시작
2.미국서 세타2엔진 결함 은폐하다 1조3000억 보상(폭바 2015년 디젤게이트로 주가 40%폭락)주가 타격
3.판매부진 중국 1~3공장 폐쇄 주가 타격
4.현대 임금 1억 매출액 대비 임금 16%지출,도요타 5%지출 현재 상태론 현대차 더이상 존립 자체 불가 주가 타격
5.미래 불안감 반영 S&P 신용등급 강등 조치( A-->BBB+)무디스(안정적->부정적)한기평(AAA->AA+)나이스신평(AAA->AA+) 한신평(AAA-->AA+)주가 타격
6.수소차 올인(수소차 충전소 1기당 건설비용 30억원,1기당 년 운영비 1억5000만원,1기당 건설기간 4~5개월 소요)주가 타격
7.2014년 이후 신차효과는 다 거짓말에 속았슴(넥쏘,아이오닉,아슬란,그랜저,투싼,아방테,G90,G70,벨로스터,코나,팰리세이드,쏘나타(2번째신차),베뉴,더뉴그랜저,GV80,G80,아방테)주가 타격
8.자국민 눈텡이 치고 나가선 글로벌 혹우 1+1(내수 대당 평균 판가 3700만원,수출 대당 평균 판가 1900만원)주가 타격
9.제네시스 5년 고급차 부문 세계 점유율 0.5%로 판매 미미 18조나 퍼붓고 실패작으로 끝남 주가 타격
10.차가 안팔려 GM,닛산,폭스바겐 7만명 감축 현대차는 직원 수 증가 주가 타격
11.세계 자동차 시장 10년 슈퍼호황 끝났고 올해부터 불황기 진입 주가 타격
12.100조원어치 팔아서 남긴건 고작 3조원으로 저 부가가치 저수익 고위험 주가 타격
13.전기차로의 패러다임 변화로 기존 엔진,머플러,노즐,라디에이트그릴,연료탱크,공기정화장치,가스켓,방열판 등 주요 부품 70%가 사라지고 이런데다 내년엔 전기차 안팔면 유럽에서 최대 2조3000억 벌금 부과 됨 주가 타격
14.폭바 2025년 내연기관 생산 전면 단종하고 전기차로의 100%전환 선포.GM도 년 100만대 전기차 생산 전환 선포.그러나 현대차는 전기차 시대 대비조차 안함 주가 타격
15.작년도 총 판매량 3,6%폭감.올해 1월 3,6%폭감,2월 13%폭감.3월 21%폭감,4월 57%폭감 판매량 미달로 주가 타격
16.작년 영업이익률 3%로 코스피 종목중 영업이익률 최하위로 밀려 주가 타격
17.현대차 매출액 100조의 덩치는 남산 만한게 영업이익은 3조로 덩치값도 못하고 실속이 없슴 주가 타격
18.코로나로 회사 위기 상황에 주가 타격
19.보유 현금 11조로 언제든 유동성 위기로 번질 가능성 존재 주가 타격
20.무디스,S&P,피치 작년에 이어 신용등급 강등 경고 이번에 떨어지면 투기 등급 즉 부도난 기업 전락 주가 타격
22.투자자 이탈 심각 외국인 작년부터 현대차 주가폭락 전 대규모 손절매 외국인 지분 47%에서 33%로 14%폭감 주가 타격
22.현대차 수년째 회사 안팎 위기의 징후가 뚜렷함에도 경영진의 혁식적인 조치 부재 주가 타격
23.현대차 및 현대차그룹사 장기간 위기에 한전부지 되팔아야 할 심각한 상황에 주가 타격
24.유동성 위기설로 주가 타격
25.1분기 총 판매량 1999년 금융위기후 역대 최저 기록 주가 타격
26.외국인 수조원대 닥치고 투매에 동학개미가 안받아줬으면 벌써 상폐
27.지난 20년간 귀족노조 파업으로 30조이상 손실 주가 타격
28.광주형 일자리 민주노총 및 정치권 노동이사제 도입 요구로 주가 타격
29.삼성전자는 한국을 먹여잘리는 반도체 20년간 전세계 1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앞서나가는데도 불구하고 흔한 언플한번 안하는데 현대차는 시장이라고도 할 수 없는 단골 메뉴인 베트남,이스라엘,칠레 에서만 1위한걸 창피한줄 알아야지 그걸 동네방네 언플짓해서 주가 타격
30.2019년 도요타 영업이익 27조,폭바 20조,GM 12조인데 현대차는 3조로 글로벌 업체보다 영업이익 9조~24조원 미달로 주가 타격
31.수소차는 부생수소가 원료로 친환경차 축에도 못드는데 친환경차라고 주주들 속여서 주가 타격
32.도요타 해마다 배당 10조씩 하는데 현대차는 1조 밖에 못해서 주가 타격
33.자동차 생산,판매 회사가 주가 관리를 안해서 판매급감->주가폭락->판매급감->주가폭락 악순환 주가 타격
34.미.중 무역 분쟁 재발에 주가 타격
35.공장 셧다운에 고정비 급증에 주가 타격
36.7년째 불황인데 자동차는 때려치고 GBC 마천루 짓는다고 호들갑에 주가 타격
37.망한기업만 당하는 거래정지 VI 발동에 주가 타격
38.2018년 5월 정의선 경영승계 포기로 주가 타격
39.1분기 영업이익 8600억으로 현대차측 1분기 목표치인 1조3000억에 크게 미달은 물론 년간 목표치인 5조원 달성도 물건너가서 주가 타격
40.올해 2분기 포드 적자 6조원 등 글로벌 완성차 수조~수십조 적자로 유동성 위기로 주가 타격
41.삼성 이재용 승계 주가 조작 사과하고 4세 승계 포기한다는데 현대차는 땅투자 등 승계에 골몰해서 주가 타격
42.2018년 부터 차 팔면 팔수록 손실로 기업의 존재 목적인 이윤창출 실패로 주가 타격
43.4월 총 판매량 17년래 최대폭인 57%감소 판매량 미달로 주가 타격
44.기업 이미지로 먹고사는 자동차 회사가 주가가 장기간 세토막 났다는건 회사도 제어하지 못하는 부도,상폐 아니면 상상조차 불가능한 사건 주가 타격
45.내수 포화상태인데 해외시장 개척도 실패 주가 타격
46.충격 2019년 공장가동률 70%로 30%공장은 놀려서 주가 타격
47.정부에서 자동차 40조 투입해야할 정도로 아사리판 주가 타격

[현대차 향후 전망]
1.어제도 악재 오늘도 악재 내일도 악재로 투자자들 손으로 부도,상폐 처리 불가피
2.기업의 미래를 반영하는 신용등급이 투기 등급으로 강등 되고 아작 불가피
3.7년째 사상최악 불황에 40%의 강력한 구조조정 필요함에도 귀족노조 때문에 엄두도 못내고 결국 부도,상폐 불가피
4.세계 완성차 영업이익 13위,꼴찌로 주식시장 퇴출 불가피
5.주식회사는 주가로 말한다(주가를 보면 기업의 흥망성쇠가 다 드러남)
6.현대차가 작년말 올해 영업이익 5조 달성해야 살아남는다는데 절대 달성 불가능 하다에 한표 퇴출 불가피
7.회사 엉망진창에 20년전 주가로 회귀했으나 추가로 30년전 주가로 회귀 불가피
8.투자자 이탈 기관,외인 대규모 이탈로 추가폭락 불가피
9.2014년 모든 메스컴에서 현대차 끝났다고 투자하지 말라며 경고대로 진행중
10.2018년 부터 차 팔면 팔수록 손해로 기업의 존재 이유 상실
11.7년간 매년 3만원씩 폭락 현재 추세면 3년후 몇천원짜리 주가 불가
12.개인들의 오판 7년전 현대차 반토막 나면 나라가 망한다고 그랬는데 어찌된건지 반에 반토막에도 나라는 안망함
13.7년간 다우,나스닥,S&P 300%오를 동안 현대차는 겹악재로 70%폭락
14.정부에서 40조 투입해 자동차 살릴려고 노력중이나 결국 실패로 끝나고 상폐로 접어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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