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잃어버린 7년 66%폭락(27만원->9만원)깨소금[2]
추천 1 | 조회 259 | 번호 12878093 | 2020.04.29 11:10 인천 (tykimkardash***)
[현대차 7년간 주가폭락 분석]
현대차 주가가 7년간 272.500원->93.600원,66%대폭락 반에 반토막 깨소금이다
시총은 59조->19조로,40조나 증발했고 그룹사로 확대하면 100조나 증발했으니 회사가 멀쩡하다 볼 수 없다
100조면 현대차 같은 기업을 다섯번 살 수 있는 엄청난 금액인데
더구나 다른 그룹인 삼성그룹,SK그룹,LG그룹 시총은 2~3배 폭증했는데 현대차 그룹만 몰락한 상황이니 말이다
개인들은 7년간 계속 저평가라고 하는데 저평가는 1~2년내 해결되는데 7년간 주구장창 폭락하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결론은 현대차 같은 주구장창 폭락하는 기업에 투자하면 주식투자 실패로 한강물에 점프 티켓 확보하는 것이다
악재~악재~악재~악재의 사슬을 못 끊고 오늘도 뭔 악재인지 10만원 깨지고 5일 연속 폭락하고 있다
악재 더 더 더 터져서 올해 상폐나 처맞아라
27만원->14만원->9만원->5만원->1만원->상폐
현대차 7년간 망해서 주가폭락 투자금지!
※현대차에서 투자하란 사기에 속지마셈 글케 현대차가 좋으면 지네가 자사주 다 사지 왜 개미들 사라고 맨날 꼬심...

[현대차란 기업체 7년간 주가 반에 반토막 이유]
현대차란 기업체 망했슴

[지난 7년간 시황 변동 현황]
주가:27만원->6만원->9만원
시총:59조->13조->19조

[지난 7년간 시총 기업 순위 변동 현황]
no2->no10

[지난 7년간 재무제표 변동 현황]
ROE:9%->4%
영업이익률:11%->3%
보유 순현금:14조->9조
PBR 0.8배->0.25배

[지난 12년간 년도별 영업실적 및 주가 등락 현황]
2008년 3조->주가보합
2009년 5조->주가보합
2010년 5조->주가보합
2011년 8조->주가폭등
2012년 8조->주가폭등
2013년 8조->주가폭등
2014년 7조->주가폭락
2015년 6조->주가폭락
2016년 5조->주가폭락
2017년 4조->주가폭락
2018년 2조->주가폭락
2019년 3조->주가폭락
2020년 1분기 8600억원->주가폭락

[현대차 2014년 이후 현재까지 악재 모음]
1.자동차 회사가 한전부지 매입비+취득세+부담금+시공비 등 총 21조원 마천루 때문에 주가타격 시작
2.미국서 세타2엔진 결함 은폐하다 1조3000억 보상(폭바 2015년 디젤게이트로 주가 40%폭락)주가 타격
3.판매부진 중국 1~3공장 폐쇄 주가 타격
4.현대 임금 1억 매출액 대비 임금 16%지출,도요타 5%지출 현재 상태론 현대차 더이상 존립 자체 불가 주가 타격
5.미래 불안감 반영 S&P 신용등급 강등 조치( A-->BBB+)무디스(안정적->부정적)한기평(AAA->AA+)나이스신평(AAA->AA+) 한신평(AAA-->AA+)주가 타격
6.수소차 올인(수소차 충전소 1기당 건설비용 30억원,1기당 년 운영비 1억5000만원,1기당 건설기간 4~5개월 소요)주가 타격
7.2014년 이후 신차효과는 다 거짓말에 속았슴(넥쏘,아이오닉,아슬란,그랜저,투싼,아방테,G90,G70,벨로스터,코나,팰리세이드,쏘나타(2번째신차),베뉴,더뉴그랜저,GV80,G80,아방테)주가 타격
8.자국민 눈텡이 치고 나가선 글로벌 혹우 1+1(내수 대당 평균 판가 3700만원,수출 대당 평균 판가 1900만원)주가 타격
9.제네시스 5년 고급차 부문 세계 점유율 0.5%로 판매 미미 18조나 퍼붓고 실패작으로 끝남 주가 타격
10.차가 안팔려 GM,닛산,폭스바겐 7만명 감축 현대차는 직원 수 증가 주가 타격
11.세계 자동차 시장 10년 슈퍼호황 끝났고 올해부터 불황기 진입 주가 타격
12.100조원어치 팔아서 남긴건 고작 3조원으로 저 부가가치 저수익 고위험 주가 타격
13.전기차로의 패러다임 변화로 기존 엔진,머플러,노즐,라디에이트그릴,연료탱크,공기정화장치,가스켓,방열판 등 주요 부품 70%가 사라지고 이런데다 내년엔 전기차 안팔면 유럽에서 최대 2조3000억 벌금 부과 됨 주가 타격
14.폭바 2025년 내연기관 생산 전면 단종하고 전기차로의 100%전환 선포.GM도 년 100만대 전기차 생산 전환 선포.그러나 현대차는 전기차 시대 대비조차 안함 주가 타격
15.작년도 총 판매량 3,6%폭감.올해 1월 3,6%폭감,2월 13%폭감.3월 21%폭감 판매량 미달로 주가 타격
16.작년 영업이익률 3%로 코스피 종목중 영업이익률 최하위로 밀려 주가 타격
17.현대차 매출액 100조의 덩치는 남산 만한게 영업이익은 3조로 덩치값도 못하고 실속이 없슴 주가 타격
18.코로나발 주가 타격
19.보유 현금 11조로 언제든 유동성 위기로 번질 가능성 존재 주가 타격
20.무디스,S&P,피치 작년에 이어 신용등급 강등 경고 이번에 떨어지면 투기 등급 즉 부도난 기업 전락 주가 타격
22.외국인 작년부터 현대차 주가폭락 전 대규모 손절매 외국인 지분 47%에서 34%로 13%폭감 주가 타격
22.현대차 수년째 회사 안팎 위기의 징후가 뚜렷함에도 경영진의 혁식적인 조치 부재 주가 타격
23.현대차 및 현대차그룹사 장기간 위기에 한전부지 되팔아야 할 심각한 상황에 주가 타격
24.유동성 위기설로 주가 타격
25.1분기 총 판매량 1999년 금융위기후 역대 최저 기록 주가 타격
26.외국인 수조원대 닥치고 투매에 동학개미가 안받아줬으면 벌써 상폐
27.지난 20년간 귀족노조 파업으로 30조이상 손실 주가 타격
28.광주형 일자리 민주노총 및 정치권 노동이사제 도입 요구로 주가 타격
29.삼성전자는 한국을 먹여살리는 반도체 20년간 세계 1위로 타의 추조을 불허할 정도로 앞서나가는데도 그 흔한 언플한번 안하는데 현대차는 고작 베트남에서 1위한걸 창피한줄 알아야지 그걸 동네방네 언플짓해서 주주들을 물로봐서 주가 타격(삼성은 국민을 먹여살리고 현대차는 직원만 먹여살림)
30.2019년 도요타 영업이익 27조,GM 12조인데 현대차는 3조로 글로벌 업체보다 9조~24조원 미달로 주가 타격
31.도요타 해마다 배당 10조씩 하는데 현대차는 1조 밖에 안해서 주가 타격

[현대차 향후 전망]
1.어제도 악재 오늘도 악재 내일도 악재로 부도,상폐 처리 될 것이다
2.기업의 미래를 반영하는 신용등급이 투기 등급으로 강등 되고 아작 날 것이다
3.7년째 사상최악 불황에 40%의 강력한 구조조정이 필요함에도 귀족노조 때문에 엄두도 못내고 결국 부도,상폐의 길로 갈 것이다
4.글로벌 완성차 영업이익 13위,꼴찌로 주식시장 퇴출 불가피
5.주식회사는 주가로 말한다(주가보면 기업의 흥망성쇠 다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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