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폭망 7년간 27만원->9만원,67%대폭락 깡통
추천 0 | 조회 335 | 번호 12845147 | 2020.04.08 06:19 인천
[현대차 잃어버린 7년간 반에 반토막 추풍낙엽 폭락의 재해석]
현대차 7년간 시황이 매년 10%씩 평균적으로 폭락해 어느듯 반에 반토막이다(272500원->90,400원)
올해도 시황이 코스피 평균 10%떨어졌는데 현대차는 3배인 30%떨어졌다.올해도 역시 폭락하면 못오른다
강물이 모여서 큰 바다가 되듯이 현대차도 조금씩 폭락이 모여서 큰 폭락이 된 것이다
지난해까지 6년간 전세계 강세장에서 현대차그룹만 폭락한게 결정타 였다
현대차 대표이사는 7년째 주주총회 및 가정통신문에서 위기의 현대차를 반드시 살려낸다고 하는데 과연 신빙성이
있는지 이젠 투자자들은 믿질 못하겠다
팩트는 현대차 지난 7년간 추풍낙엽 70%폭락의 학습효과로 앞으로도 계속 폭락할 것이다
현대차 폭망 투자금지!


[지난 7년간 시황 변동 현황]
주가:27만원->6만원->9만원
시총:59조->14조->19조

[지난 7년간 시총 순위 변동 현황]
2위->8위

[지난 7년간 재무제표 변동 현황]
ROE:9%->4%
영업이익률:11%->3%
보유 순현금:14조->9조

[삼전 VS 현대차 지난 7년 주가 수익 비교]
삼전:400%상승
현대차:70%폭락

[삼전 VS 현대차 배당 총액 비교]
삼전:10조원
현대차:1조원

[삼전 VS 현대차 최근 자사주 소각 총액 비교]
삼전:60조원
현대차:1조원

[삼전 VS 현대차 보유 현금 비교]
삼전:80조원
현대차:9조원

[지난 12년간 년도별 영업실적 및 주가 등락 현황]
2008년 3조->주가보합
2009년 5조->주가보합
2010년 5조->주가보합
2011년 8조->주가폭등
2012년 8조->주가폭등
2013년 8조->주가폭등
2014년 7조->주가폭락
2015년 6조->주가폭락
2016년 5조->주가폭락
2017년 4조->주가폭락
2018년 2조->주가폭락
2019년 3조->주가폭락
2020년->주가폭락

[현대차 잃어버린 7년간 추풍낙엽 악재의 재해석]
1.자동차 회사가 한전부지 매입비+취득세+부담금+시공비 등 총 21조원 땅투자
2.미국서 세타2엔진 결함 은폐하다 1조3000억 보상(폭바 2015년 디젤게이트로 주가 40%폭락)
3.판매부진 중국 1~3공장 폐쇄
4.현대 임금 1억 매출액 대비 임금 16%지출,도요타 5%지출 현재 상태론 현대차 더이상 존립 자체 불가
5.미래 불안감 반영 S&P 신용등급 강등 조치( A-->BBB+)무디스(안정적->부정적)한기평(AAA->AA+)나이스신평(AAA->AA+) 한신평(AAA-->AA+)
6.수소차 올인(수소차 충전소 1기당 건설비용 30억원,1기당 년 운영비 1억5000만원,1기당 건설기간 4~5개월 소요)
7.2014년 이후 주가에 신차효과는 사기로 끝남(넥쏘,아이오닉,아슬란,그랜저,투싼,아반테,G90,G70,벨로스터,코나,팰리세이드,쏘나타(2번째신차),베뉴,더뉴그랜저,GV80.G80,아반테)
8.자국민 눈텡이 치고 나가선 글로벌 혹우 1+1(내수 대당 평균 판가 3700만원,수출 대당 평균 판가 1900만원)
9.외국인 작년부터 대규모 투매중 7% 1430만주로 수급공백 메꾸긴 불가능 상폐도 불가피
10.제네시스 5년 고급차 부문 세계 점유율 0.5%로 판매 미미 18조나 퍼붓고 실패작으로 끝남
11.차가 안팔려 GM,닛산,폭스바겐 7만명 감축 흉기는 직원 수 증가
12.세계 자동차 시장 10년 슈퍼호황 끝났고 올해부터 불황기 진입
13.6년간 주가 27만원에서 11만원으로 상폐 상태
14.100조원어치 팔아서 남긴건 고작 3조원으로 저 부가가치 저수익 고위험
15.전기차로의 패러다임 변화로 기존 엔진,머플러,노즐,라디에이트그릴,연료탱크,공기정화장치,가스켓,방열판 등 주요 부품 70%가 사라지고 이런데다 내년엔 전기차 안팔면 유럽에서 최대 2조3000억 벌금 부과 됨
16.폭바 2025년 내연기관 생산 전면 단종하고 전기차로의 100%전환 선포,그러나 흉기는 전기차 시대 대비조차 안함
17.2019년 판매량 3,6%폭감,올 1월 3,6%폭감,2월 12%폭감,3월 21%폭감
18.영업이익 마지노선 5%이탈
19.엘리엇 때문에 주가가 폭락했다는 말도 안되는 현대차의 유언비어 유포
20.코로나 발생
21.영업이익률 4% 미달시 S&P,무디스 추가로 신용등급 강등
22.주가 붕괴로 판매에도 2차 타격
23.국민들이 밀어줘서 삼전은 세계 1위 현대차는 국민들이 그렇게 밀어줘도 세계 1500위
24.외인 기계적 대량 매도에 개미들이 안사줬으면 벌써 상폐
25.주가폭락에 정몽구 주주총회에서 퇴출
"주식회사는 주가로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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