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점에서 냉철하게생각해야 할 점: 모건스탠리, 제이피모건 정보 미리 안 것이분명하다…… – 12월 01일 파생아찌
다음 주에 기대를 했던중국의 긴축 완화의 하나인 지준율 완화 뉴스가 갑자기 나오고,
그리고 생각하지도 않았던, 달러 경색을 해결을 할 가능성이 있는 글로벌 중앙은행의 공조 뉴스가 한방에 나와 버리고
그리고 고용 ADP 데이터도 예상치인 130K을 가볍게 물리치고, 206K가 나오는 기염도 통하고, 이건 금요일 날 나올 실업률 데이터가 매우좋을 것을 암시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CHICAGO PMI도 예상치인 58.5를 뛰어 넘는 62.6이 나오고,
아무래도 보면, 이런 정보는빠져나가는 듯 합니다. 11월 30일 포스팅에서 삼성전자에 대한 공매도 이야기를 했었는데,
모건스탠리와 제이피 모건등의 세력은 화요일 2000억 이상을 삼성전자를 매수를 했는데, 그날열라 판 씨티는 아무래도 금융메쟈들이랑 친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ㅎㅎ(씨티 애들은 다른 하방 정보를 너무 미리 입수를 한 것일까요? ^^)
옵션+ 선물 포지션에 대한 분석
사실 가격대 별로 좀 더세밀한 분석을 해야 하는 데, 11월 만기에서 간단하게 이 그래프를 일목 예측치에 보조 근거 데이터로이용을 했었습니다. 그 때도 1813 종가가 정말 가능하지않은 상황이었는데, 만기일에 도달을 했지요. 그래서 풋이대박이 났었지요.
이번 달은 콜 252.5 (지수환산: 1930 포인트) 이 이번에 0.2까지 내려가서10배가 나올 것을 기대를 했었는데, 음 이번에는 너무 미리 떠 버리게 되었습니다. 아 아까워라..ㅜ.ㅜ
보면 대략 개인의 피해가최대에 도달하는 지점이 257.5(1972)에서 260(1991) 사이네요. 물론 11월 30일까지의데이터이지만, 만기 전까지는 계속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트래킹 들어갑니다 ㅎㅎ.)
하지만,
만일 개인이 이미 지수가충분하게 상승을 했다고 생각을 하고 하방 포지션을 잡아 버리면 위의 그래프의 트랜드는 고착화가되어서, 개인의 피해가 극대화 되는 지점이그대로 유지가 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개인들이 그 사이에 포지션을 바꾸면 이건 또 다른 이야기가 될것이구요.)
다음 주에 있을 있을 뉴스플로우과결합이 된다면, 원래 12월 8일 전후 목표치인 1937를 넘어서는 실제 만기 지수가 1970 포인트 정도도 가능할 수 있는 상황이네요. ^^
현재 다음주에 있을 긍정적인뉴스플로우들 중에서 나온 것이라고는 딱 중국 관련 지준율 완화이고, 이것도 사실 CPI는 나오지 않아서리 어떻게 보면 다음 주에 나올 좋은 뉴스들이 그대로 살아 있다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거기에 보면 실업률이 무지하게 좋을 수 있다는 뉴스는 호재 가능성이 도리어 추가가 된 상황이네요.. ㅜ.ㅜ
일목상의 상승 파동의 예측의관점에서만 바라 본다면, 2030대 포인트까지도 열어 둘 수는 있겠는데…… (이건 좀 현실성이 적어 보이기는 하지만, 다우지수와의 키 맞추기의관점에서 보면 매우 타당한 숫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265 정도 수준인데, 요건 현재 포지션 상 기관이 좋아하지 않을것 같고……
아무튼, 뭐 그렇다고 파동을놓친 상태에서 바로 상방으로 바로 따라 들어가는 것은 좀 그렇다고 생각을 하며, 지수가 단순하게 많이올랐다고 하방으로 간다는 것도 바른 판단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
하루 이틀 관망을 해 보아야 할 듯 합니다. 특히, 공매도 물량이 워낙많아서, 이 물량들을 쥐고 있는 세력들이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가최대의 관건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이 공매도 세력이 숏커링을 한 다면 주로 외인 매수로 잡힐 것이고, 그리고 매도 물량은 개인이 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현재 상태에서황당해 보이는 2000대 어쩌구도 이런 특이한 상황에서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라고 봐도 될 듯 합니다.)
아무튼결론은
일단 관망 및 세밀한 관찰을해서, 12월 8일 전 후를 향한 상승 포지션을 깔끔하게포기 하던가, 아니면 12월15일 전후를 기대를 하며, 포지션을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 가닥의 파동만 잘 잡아도인버스랑 KODEX 200으로 해도 5% 수익은 안전하게나온다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 한 달에 5% 수익만 제대로매월 계속 만들면 부자 된다고 믿습니다. ㅎㅎ 몰빵으로 들어가도 부담도 없고……)
무리하지 말고 욕심 내지도말고, 떠난 차 아쉬워 하지도 않고..^^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