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재테크노하우]주부 재테크 원칙 “엉덩이에 깔지마라”[1]
추천 2 | 조회 19211 | 번호 726 | 2007.06.20 10:40 금융플라자 (finance1.***)
주부 재테크 원칙 “엉덩이에 깔지마라”
글쓴이 : 구윤정 (아이엠리치기자)

금융-경제가 남성의 전유물로만 여기던 선입견은 깨어진지 오래다. 한 재테크전문가는 “부자들의 성공법칙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 바로 부인의 힘”이라며 “이제 여성들이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부부가 함께 재테크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보다 큰 효과와 기대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똑소리 나는 주부의 재테크라면 아마도 <왕비재테크>(길벗. 2006)의 저자 권선영 씨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그는 12년 전 2900만원의 전세자금을 자산으로 현재 25억 가량의 자산을 증식해 화제가 됐다.

이와 관련 19일자 매일신문에 게재된 권씨와의 인터뷰 내용 중, 주부들을 위한 8가지 재테크 원칙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재테크 왕비가 전하는 ‘주부 재테크 원칙’

1. 계획은 쉽고 구체적으로 세워라 - ‘한 방’ 생각은 버리고 ‘한 달에 30만원 적금’과 같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라.

2. 신용카드는 잘라라.

3.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라.

4. 종자돈은 전략적으로 굴린다.

5. 계산기를 끼고 산다.

6. 재테크는 항상 현재진행형 - 좋은 집에서 살겠다는 생각은 버린다. 어떻게든 자금을 굴리는 데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7. 입보다 발이 먼저 움직인다 - 발품을 팔아야 가능하다.

8. 자신만의 재테크 비법을 만들어라.

이 원칙들은 새롭거나 특별하진 않다. 하지만 우리가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이중 ‘재테크는 항상 현재진행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권씨는 “좋은 집에서 살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어떻게든 자금을 굴리는 데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그의 저서 <왕비재테크>엔 ‘엉덩이에 깔고 앉지 말라’고 표현했는데, 결국 ‘꼭 아파트여야만 한다’는 고집을 버리라는 뜻이 된다.

우리나라의 주거환경은 ‘아파트’에만 집중되고 있다. 또한 평균적으로 한 가정의 금융자산 80%가 부동산으로 쏠려있는 문제점도 안고 있다. 지난해까지 부동산 특히 아파트 가격의 급등으로 앉아서 돈을 번 사람들이 많지만 앞으로는 급등보다는 하향안정세가 유지될 것이란 전문가들의 예상이 지배적이다.

집에대한 욕심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 크다. 특히 넓고 살기 좋은 아파트는 모든 주부들의 '로망'이다. 하지만 욕심은 잠시 접자. 부동산 시장은 물론 금융 환경의 변화로 부동산 투자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 자금을 이용해서 현금 자산을 늘리는 적극적인 투자 방법을 세우는 것이 필요한 때이다.

[아이엠리치 구윤정 기자]


[재테크리포트] "2010년 한국증시 5000P까지 상승한다"?①
[재테크노하우] 당신을 부자로 이끄는 ‘복리의 힘’
[재테크노하우] 여름철 전기요금 절약 노하우 ①
[재테크리포트] 효과적인 돈 관리 방법 5가지

[보험] 인터넷 전용보험으로 건강도 챙기고 재테크도 하세요!
[증권] 내일의 코스피 지수 맞추고 주식투자고수 되기!


장기주택마련저축 상품~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장기주택마련저축 보기

세이버카드로 세이브~
평생 가입비 면제방법 아세요?

노하우 보러 가기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2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