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재테크정보보고]해외펀드에 성공하는 5가지 방법[10]
추천 2 | 조회 20233 | 번호 681 | 2007.05.07 21:01 금융플라자 (finance1.***)
해외펀드에 성공하는 5가지 방법
글쓴이 : 아이엠리치팀 (파이미디어)

지난해 중국펀드로 큰 재미를 본 투자자들 덕분에 해외펀드로 쏠리는 관심이대단합니다. 특히국내 주식형펀드에만적용됐던 비과세 해택이 해외펀드(역외펀드 제외)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해외펀드에 대한 매력이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펀드의 종류가 무려 7000여개를 넘다 보니,관심은 많지만 시작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초보 투자자들도많습니다. ^^

얼마전 한국경제TV에선 ‘해외펀드에 성공하는 5가지 방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해외펀드에투자하고 싶다면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1. 해외펀드 선택 단계를 밟아라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게 마련입니다. 해외펀드 역시 등산을 하듯 단계를 밟아야 합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정확한 목표를 수립한 후 자신의 재무상태 파악합니다. 그 이후 상품 선택을 하는 순으로 단계를 밟아나갑시다.

2. 국내 펀드부터 가입한 후 해외 펀드를 가입하라

사람들은 자신이 잘 모르는 일보다는 잘 아는 일을 우선하게 됩니다. 펀드도 마찬가지죠. 중국펀드가 좋다는 말에 너도나도 중국펀드에 가입한다고 해도 초보 투자자라면우리가 잘 아는 국내펀드 먼저 우선 가입 후 해외펀드는 조금씩 추가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우리와 경제 사이클이 다른 나라를 선택하라

우리나라와 경기 사이클 다른 국가를 선택하는 것이 분산투자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경기 사이클은 다른 나라의 경제 특징을 알면 그리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첫째, 고성장 국가에 주목하라. 80년대 국내 경제는 고속성장을 해왔고 현재는 저성장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반대로 고성장 국가들이 있습니다.인도나 중국이대표적인 국가라 할 수 있죠.이들 나라는 국내 경기와 다른 사이클로 움직입니다.

둘째, 내수 기반형 경제 국가를 찾아라. 우리나라는 수출 의존형 경제이기 때문에 내수 기반형 국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수 기반형 국가로는 유럽의 선진국들, 넓은영토와 노동력으로 무장한 중국이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셋째, 천연자원이 많은 나라를 선택하라. 마지막으로 자원수입 의존도가 98%데 달하는국내 경제와 반대로천연자원이 많은 나라를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다양한 범위로 나눠 투자하라

해외펀드의 종류 역시 참으로 많고다양합니다. 글로벌펀드, 지역형펀드, 국가형펀드, 섹터(특정 업종)펀드 등이 대표적인 해외펀드의 종류입니다. 이처럼 해외펀드라고 해도 모두 같은 방식으로 투자되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고 분산투자하는 방법을 터득하세요.

5. 초보자는 적립식으로 투자하라

간접투자라고 해도 어차피 선택은 투자자의 몫입니다. 펀드에 처음 가입하는 초보자라면 환매 타이밍에서 자유로운 적립식 펀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엠리치]


[재테크아이큐] '간이재무진단표'로 알아보는 미래 가치
[재테크정보보고] ‘주식투자’ 젊을수록 공격적으로?
[재테크아이큐] 10% 이상 ‘거저먹는’ 금융상품 3탄
[재테크정보보고] 변액유니버셜, 투자상품 아닌 보험

[보험] Daum보험에서 웰빙경비를 거침없이 쏜다.
[부동산] 부동산속보, 투자정보를 이젠 실시간으로 보세요~!


장기주택마련저축 상품~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장기주택마련저축 보기

아웃백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수 있는 방법 아세요?

노하우 보러 가기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2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