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내집마련부터]대선주자 공약서도 투자 포인트를 읽어라
추천 0 | 조회 4589 | 번호 673 | 2007.04.25 17:45 금융플라자 (finance1.***)
대선주자 공약서도 투자 포인트를 읽어라
글쓴이 : 아이엠리치팀 (파이미디어)

“강남 요지 아파트 가격이 많이 하락했다. 보유세 부담에 따른 매물이다. 12억∼13억원 하던 30평대 급매물이 10억원 이하에 나왔다. 지금이 매입 시점인 것 같아 갈아탈 걸 고려하고 있다.” 직장인 A 씨 이야기다. 집값이 더 떨어질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에 접근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직장인 B 씨는 부동산 대신 증시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얼마 전엔 특정 주식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편입시켰다. “내 친구의 친척이 샀다는 주식을 매입했다. 불과 몇 달 만에 10배 가까이 올랐다 주저앉은 주식이다. 가격이 전고점을 돌파할 것으로 믿는 분위기다. 30%만 오르면 팔 생각이다.”

직장인 C 씨는 아내를 수입벽지 가게에서 아르바이트하도록 권유했다. 일을 배우고 장사가 잘되는지도 알아볼 겸 해서다. 일종의 꼼꼼한 창업 전략이다.

직접 창업 전선에 뛰어들려는 직장인도 있다. “현재 다니는 곳에선 도무지 열정이 안 생긴다.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인데 그저 그렇게 직장을 다닐 수 없다.” 그는 최근 중국에서 차를 수입해 팔려고 준비 중이다. 얼마 전 현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최근 들은 직장인 ‘실전 투자’ 사례 가운데 압권은 따로 있다. “모 대선후보가 당선되면 OO공약이 실행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해야 할 것인가. 가상 도면을 그려보니 그곳은 OO지역의 한 도시다. 작년에 답사를 했고 현지 땅을 구입했다.” 언뜻 듣기에도 허무맹랑하다. 하지만 확신을 가지고 투자했다 하니 두고 볼 일이다. 사실 청계천 주변이 현재처럼 ‘특수(特需)’가 있을 줄 누가 그리 잘 알았으랴.

모두 필자의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이다. 지켜보는 이로선 흥미롭다. 바쁜 직장인들로선 흘려보낼 이야기일 수 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군가는 생각하고, 준비하고 행동하고 있다. 당신의 재테크는?


[재테크아이큐] 10%이상‘거저먹는’금융상품 2탄
[재테크아이큐] 10%이상 '거저먹는' 금융상품 1탄
[콕! 절약테크] 은행수수료 절대로 내지마라!
[재테크정보보고] 펀드가입,예금통장 만들기만큼 쉬워요

[보험] 운전자보험에 관한 모든 것
[부동산] 부동산속보, 투자정보를 이젠 실시간으로 보세요~!


장기주택마련저축 상품~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장기주택마련저축 보기

아웃백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수 있는 방법 아세요?

노하우 보러 가기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