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내집마련부터]앞으로 뜰 아파트 고르는 방법
추천 0 | 조회 9537 | 번호 653 | 2007.04.09 15:00 금융플라자 (finance1.***)
앞으로 뜰 아파트 고르는 방법
-택시기사가 잘 아는 집으로 갈아타라-
머니닥터 : 박상언 (현 유엔알 대표)
‘어머님들 오늘은 집에 가실 때 택시타고 가세요”

보통 주부들 대상으로 하는 재테크 강좌가 끝나면 대개 이런 말로 강좌를 끝맺는다.

무슨 말인가 하면, 내가 살고 있는 주택이 오를 것인가? 아니면 우리집만 게걸음을 걸을 것인가? 에 대해 알아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택시를 한번 타고 집에 가보는 것이다.

“우리집은 OO 동 oo 아파트 인데요 ,아시죠? 한숨 잘 테니 도착하면 깨워주세요. 기사님.”

기사 아저씨가 단번에 목적지인 우리집에 내려다 주면 랜드마크(landmark) 로서 불황에도 강하고 호황기에는 더욱 더 빛을 발휘하는 알짜주택이다.

그렇지 않고 택시기사가 몇 번이고 “어디로 가야 되죠?”라고 집 주소를 묻게 만들면 랜드마크(landmark) 가 아닐 가능성이 많다.

더구나 택시 번호판을 보니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택시이고 경력이 오래된 택시기사임에도 불구하고 , 계속해서 집 위치를 연속해 묻는다면 과감하게 주택 갈아타기를 준비해야 될듯싶다.

물론 갈아타는 주택은 택시기사가 아는 랜드마크로 말이다.

일반적으로 주택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는 부동산 전문가들은 호재는 물론 불황에도 강한 그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되도록 추천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불황에 강한 아파트를 추천해야 정부의 대책으로 가격이 조금 빠지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금방 정상가격으로 회복되어 체면이 서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아무리 유명한 부동산 전문가도 나홀로 아파트나 소규모 , 비유명브랜드 주택을 추천하는 것을 여지껏 들은 적이 거의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선생님 우리집만 왜 안 올라요”

누구라도 위와 같이 물어보신다면 난 이렇게 말하고 싶다.

“실례지만 그 아파트 택시기사가 한번에 찾아 가는 아파트 인가요? 아니면 택배기사가 잘 아는 곳인가요?”

단, 택시기사가 단번에 아는 주택은 공동주택인 아파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개발이나 재건축이 추진중인 단독,빌라 등은 제외하기로 한다.

[머니닥터 박상언님이 "지금 갈아타면 평생 든든한 대한민국 1등 부동산"이라는 책을 내셨습니다]






[재테크생생토크] 10년후, 한국 부동산 트렌드는?
[내집마련부터] 3.29청약가점제에 따른 청약 전략
[내집마련부터] 타운하우스 투자해도 되나 ?
[내집마련부터] 쉬운 택지지구 투자법 Q&A

[보험] 민영의료보험 서둘러야 하는 이유
[부동산] 우리집 시세, 떨어졌나? 올라갔나?


장기주택마련저축 상품~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장기주택마련저축 보기

아웃백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수 있는 방법 아세요?

노하우 보러가기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