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자의 첫걸음, 종자돈을 만들어라 |
|
"부자가 되기 위해서 무얼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까?" 저는 이럴 때마다 자신 있게 말합니다. 종자돈을 만드는 게 부자의 첫걸음이라고 말이죠. 사람마다 처한 환경이나 성향이 다르므로 딱히 정해진 금액은 없겠지만 대략 1억원 정도의 종자돈을 모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사냥감이 눈앞에 있어도 자신이 겨눈 총이 빈총이라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따라서 평소에 꾸준히 총알을 모아 놓아야 합니다. 종자돈이 있어야 투자도 하고 장사도 하지 않겠습니까! "종자돈 그거 쉽게 모을 수 있는 게 아니다. 그렇다면 아무나 부자 되게?" 종자돈 1억원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뭐… 대단한 방법이 있는 줄 알고 귀를 쫑긋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들어오는 돈을 무조건 모아라> 방법은 이렇게 간단한데 그게 왜 그토록 어렵고 힘이 드는지 새삼 신기할 뿐입니다. "종자돈 만드는 방법 = 다이어트 방법" 어떻게 보면 다이어트와 종자돈 모으기는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라>가 다이어트의 원리라면 <적게 쓰고, 많이 모아라>가 종자돈 모으기의 원리이죠. 둘 다 엄청나게 간단한 원리인데 반해 성공하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랍니다. 각오보다는 생활 습관화가 우선 또한 둘 다 성공하기 위해서 무수한 각오나 다짐보다는 꾸준하고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생활 습관으로 체득해야 한다는 점도 비슷합니다. 다이어트에서 적게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각오나 다짐으로만 되는 게 아니며, 하루 이틀로 그 효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죠. 이와 마찬가지로, 종자돈 모으는 데 있어서도 비용을 줄이고 적금을 하는 것이 한두 번의 다짐으로 되는 것도 아니며, 또한 한두 달 사이에 금방 종자돈이 모이는 것도 아닙니다. 오로지 근검절약의 습관을 몸에 배게 하는 게 최상의 방법이죠. 명확한 목표와 꿈을… 그리고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꿈을 가지고 즐길 줄 알아야 한다는 점에서도 비슷합니다. 날씬해진 자신의 몸을 상상하면서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성공확률이 더 높겠죠. 종자돈 모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불어나는 적금통장을 보며 부자가 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이를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요요현상에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에 있어서도 둘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무서운 적이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너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다가 중도에 포기하게 되면 순식간에 예전의 몸무게로 되돌아갑니다. 이는 마치 멀리 던지면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되돌아오는 요요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종자돈 모으기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너무 무리하게 저축을 하다가 지쳐서 중도에 포기하게 되면 절약이나 저축과 담을 쌓게 되고 오히려 과소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근검절약, 생각만 해도 지긋지긋해. 내가 이렇게 아등바등 돈 모아서 뭐하겠다는 거야. 죽어서 들고 가지도 못할 돈! 이러다 아까운 청춘 즐기지도 못하고 다 가는 거 아냐?'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종자돈 모으기의 요요현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주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도 많듯이 종자돈 1억원 모으기에 성공한 사람도 많습니다. 아직 종자돈 모으기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해봅시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맵시 있는 옷을 입고 거리를 활보하는 기쁨을 만끽하듯이 몇 년 후 당신도 묵직한 종자돈 1억원을 손에 쥐고 이제는 정말 부자들과 같은 대열에서 투자와 재테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날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