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내집마련부터]버블 논란 속의 부동산 시장 어디로 가나-2
추천 1 | 조회 4390 | 번호 147 | 2006.06.07 13:41 금융플라자 (financemas***)
버블 논란 속의 부동산 시장 어디로 가나 -2
차별적으로 오름세 지속할 듯

개발 호재가 풍부하고 정부의 유턴 프로젝트의 핵심이기도 한 용산구는 버블논쟁에도 불구하고 소폭이나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08년 개통될 예정인 지하철 9호선 호재를 가지고 있으면서 마곡지구, 방화뉴타운 개발의 영향권에 드는 강서권과 강남 근접성의 광진과 신분당선 호재가 있는 뚝섬인근 3호선 연장선상과 송파신도시의 수혜를 보는 오금동과 가락동은 매물 부재 속에 완만하게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어 진다.

5.31 지방선거도 대단위 막을 내렸다. 당락이 결정된 이상,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얼굴들의 부동산에 관련된 선거공약을 한번 꼼꼼히 뜯어보는 것도 좋은 투자전략이다.

특히 서울시장으로 당선된 오세훈 후보가 강북권의 뉴타운 지구의 용적율 증가와 50곳까지 뉴타운 범위 확대를 선거공약으로 건 만큼 실수요자들은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서남권지역의 개발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는데 금천 시흥 등 서남권 준공업지역의 개발계획이 조만간 가시화할 전망인데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영어마을 건립도 추진될 전망이다

내집마련 실수요자들

내집마련을 처음으로 계획하신 분들은 자산가들과 달리 통상 자기 자본의 100% 이상 대출을 이용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버블 논란 이후 기존 아파트를 대출 끼고 구매하는 것을 극도로 꺼리고 있는 실정이다
향후 금리상승과 버블논란이 현실화되면 가장 먼저 피해를 볼 사람이 자기자본 대비 대출을 많이 일으켜 집을 구매한 서민들이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호재가 있는 하남과 의왕청계, 도촌지구, 화성동탄. 용인일대의 신규분양물량은 극도의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앞서 말한 대로 호재가 있는 지역은 거품 논란속에서도 완만하게 오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자기자본 비율을 낮추면서 대출비율을 최소한으로 가져가면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내집마련부터] 버블 논란속의 부동산 시장 어디로 가나 -1
[내집마련부터] 포스트 판교로서 향남지구 투자가치
[내집마련부터] 포스트 판교 청약전략
[내집마련부터] 3 30 대책 이후, 내집마련 대출 전략 6가지


[펀드상품] 올해 최고의 재태크 상품 "펀드 열풍!"
[예적금 신상품] 저축해서 목돈 챙기는 방법 알려 드릴께요~


장기주택마련저축 상품~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장기주택마련저축 보기

아웃백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수 있는 방법 아세요?

노하우 보러가기




※ 본 글은 ‘나의 금융생활 네트워크’ Daum 금융플라자(http://home.finance.daum.net/)에서 제공하며, 당사의 허락 없는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1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