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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상각전영업이익 21년 8000억 22년1조
추천 0 | 조회 20 | 번호 13530040 | 2025.09.14 03:27 niceboyman (yk9***)




팬오션 24년 1조 25년 1조1천억 에비다라 보는데 이부분이 해운에서 실제로 기업이익이라고 한다



21년 당시 10년이상 해운의 비수기 불황으로 2009년 이후 신규선박이 아닌 2009년 이전 선박으로 대부분 운영하여 취득가액이 과거 시점의 선박 김각상각비는 2200억에 불과했지만 23년이후 3조이상의 큰 투자로 의한 선박취득기액이 상대적으로 20년된 선박보다 감각상각비가 3배이상 나가는 선박도 흔하여 25년 김각상각비용이 5400억으로 증가했다



[미국회계기준]매출총이익- 감각상각비=엉업이익으로 고려하면 살제 이익이 크지만 비용처리문제로 적게 잡힌다



[ 한국회계기준] 매출원가에 감각상각비가 포함



미국과 한국도 틀리지만 중국 과 일본과도 손익계산서 회계기준이 상이해 틀리다



그래서 국제적으로 해운의 매출 이익 과 전망을 자세히 나타내고 일괄적으로 수익을 나타날때는 감각상각전영업이익으로 기업을 펑가한다



그리고 21년 매출보다 25년 매출 비슷하지만 감각상각전 이익이 25년 3천억이 큰 이유는 lng선 고부가가치 선박경영 역활이 가장 크다



이런 회계상 모순점이 기업에게 유리한 제도는 이익에 24프로 법인세를 부과하는 한국에 있어 올해 1200억이 타국에 비해 절세가 된다



실제로 기업이익이 1200억이 중국 일본에 비해 더 생긴다



표면적으로 20프로 매출감소 그리고 투자로의한 감각상각비 증가로 20프로 영업이익 감소로 주가가 이렇게 반토막 저렇게 반토막 낸 주가산정방식은 의도적 주가조작으로 본다



참고로 벌크선이 수혜로 큰 수익이 발생하여 선박유형자산을 3조가 아닌 20조투자가 이루어지면 년 1조 5천억의 감각상각비로 실제 이익도 적자로 손익계산서상 처리될수있으며 추후 20년후에는 높아진 요금에 의해 비투지 낡은 선박운영이 주가 고점 & #x2F;투자시 주가 저점이되는 앞뒤가 맞지 않는 쓰레기 주가산정방식을 규탄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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