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삼성전자 웨이퍼 1장에 D램 천개 기준 통과
추천 0 | 조회 50 | 번호 13522855 | 2025.05.30 08:42 권송주 (kwonson***)
삼성전자가 10나노급 6세대 D램 웨이퍼 성능 실험에서 콜드 테스트 50%, 핫 테스트 60~70% 수율을 달성했고,
지난해 30%에 못 미쳤던 수율에서 상당한 진전이고,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 부회장이 지난해 복귀 후 과감하게 추진한 ‘설계 변경’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칩 크기를 키우고 예비 소자 수를 늘린 덕에 안정성이 높아졌고,
삼성전자는 연내 양산을 목표로 6세대 D램 후속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차세대 D램 개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HBM(고대역폭메모리)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중입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삼성전자는 10㎚(나노미터·10억분의 1m)급 6세대 D램 웨이퍼 성능 실험에서 50%를 뛰어넘는 수율을 달성했어요.
웨이퍼 한장으로 1000개 이상의 D램을 만드는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의 D램 칩이 기준을 통과했다는 얘기입니다.
0
1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