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적 측면: 최근 유동성 위기와 대응 전략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액이 4.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48,042백만원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원재료 가격 상승과 환율 변동 등의 외부 요인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는 주요 원재료 매입처와의 연간 계약을 통해 가격 변동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주요 구매 품목의 다변화를 통해 구매 단가를 방어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업적 측면: 백신 사업의 글로벌 확장과 경쟁력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사업부문으로서 2018년 설립된 이후, 자체 백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COVID-19 팬데믹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면서 글로벌 백신 CMO와 자체 백신 개발의 2-Track 전략을 통해 높은 수준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Global Top 10 Vaccine Company로 재도약하기 위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글로벌 파트너십과 임상 시험 진행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여, 사노피의 한국 법인과 영유아 대상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예방 항체주사 & #x27;베이포투스& #x27;와 A형 간염 백신 & #x27;아박심& #x27;의 국내 공동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21가 폐렴구균 백신의 미국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아 주가가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출처
위 내용은 주식 전문가가 개발한 dolfin.plus의 AI 에이전트 ‘돌핀 투자비서’ 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