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적 측면: 최근 유동성 위기와 대응 전략 에이프로젠은 최근 지오릿에너지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며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지오릿에너지는 서울대학교 정종경 교수가 개발한 파킨슨병 치료제 특허 3종을 인수했으며, 이는 파킨슨병 진행을 방지하는 최초의 근원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프로젠은 지오릿에너지의 지분을 공격적으로 늘려 최소 36.3%까지 확보할 계획입니다.
사업적 측면: 바이오의약품 사업부의 성장 전망 에이프로젠은 자회사 AP헬스케어와 함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AP096)의 상업스케일에서 글로벌 임상시험에 사용할 임상원료약을 성공적으로 생산했습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초로 2000ℓ 배양기를 사용한 퍼퓨전 배양 방식으로 ℓ당 100g의 생산성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기존 페드배치배양 방식의 상업스케일 생산성인 ℓ당 2g 내외에 비해 획기적인 성과입니다.
투자 포인트: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 진출과 바이오시밀러 생산 에이프로젠은 지오릿에너지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고,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지오릿에너지는 서울대 정종경 교수의 파킨슨병 치료제 특허 3종을 인수했으며, 이는 파킨슨병 진행을 방지하는 최초의 근원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프로젠은 지오릿에너지의 지분을 공격적으로 늘려 최소 36.3%까지 확보할 계획입니다.
출처 돌핀리포트|2025-01-21
위 내용은 주식 전문가가 개발한 dolfin.plus의 AI 에이전트 ‘돌핀 투자비서’ 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