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하나금융25스팩과 합병 상장을
추천 0 | 조회 175 | 번호 13497481 | 2024.03.06 09:56 닉네임을 등록해 주세요 (tns***)
하나금융25스팩과 합병 상장을 추진중인 피아이이가 배터리셀 제조기업들의 신규 폼팩터 투자 확대가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또한 회사측은 "코스닥 상장에 앞서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 전망 및 회사의 성장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능동적인 IR 활동과 투자자와의 교감으로 스팩 합병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피아이이 관계자는 “이차전지 시장 침체 우려는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인 성장률 둔화로 제한적일 것이라는 점이 투자자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면서 “국내 대표 배터리셀 메이커들은 중장기 전략방향에 맞춰 예정대로 CAPEX 투자를 지속하고 있어 피아이이의 성장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다른 이차전지 장비업체와 달리 피아이이는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업체’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피아이이의 지난해 말 별도 기준 수주잔고는 650억원 규모에 이른다. 전방 산업의 투자 확대를 기회로 활용해 국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46파이 원통형,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등 신규 폼팩터에 대한 검사기술 개발을 완료했기 때문에 파이이이측은 배터리셀 제조사의 신규 폼팩터에 대한 투자 확대에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AI 비전검사 기술 고도화에 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신사업을 더해 글로벌 진출의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피아이이는 대규모 수주가 가시권에 있어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배터리셀 업체들이 설비 투자 초기부터 생산수율 향상과 제조라인 안정화를 위해 비전검사 솔루션 도입을 늘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출처 : 더스탁(The Stock)(http:& #x2F;& #x2F;www.the-stock.kr)


■ 하나금융25호 합병 철회시 매수청구가 10400원으로 원상 복귀


고이적으로 1달이나 반대의사 기간 늘려

매수청구액 엄청나게 나오면 합병 철회 가능

33퍼센트만 나와도 합병 철회인데

50퍼센트 이상 합병 반대하면 하나금융25에서 피아이로 들어가는 현금 반토막 나서 스팩 합병할 필요성 없어짐


하나증권은 악질이라 전국방방곡곡 시골까지 다 찾아가서 합병 찬성해 주세요 말하면. 꺼지라고 하면 됨


엔에이치 20호 합병 철회 청산시 계산

매수청구가가 10580원 이었습니다..
이는 (매수청구시 지급일인) 4월5일까지의 이자계산입니다...
여기에 몇달의 이자가 더붙으니 그보다는 몇십원이상 플러스가 청산가격이라봅니다...

또한 청산시는 양도세신고등 번거로운 일이 없으니... 종합금융과세자는 직전에 자전매매를 한번하여 분배소득금액을
줄이면 되고요....


또 매수청구시는 그동안붙은(이자)를 (공모전주주 + 공모후주주로) 나누어야하지만

청산시는 (이자)를 (공모후주주)로만 나누기때문에 청산가가 10 ~20%증가가 예상됩니다...


크리에이츠, 상장 무산…기업 고평가 논란 발목



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크리에이츠가 코스닥시장 상장 계획을 접었다.

크리에이츠는 21일 NH스팩20호와 합병 상장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스팩 주주의 상당수가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스팩 합병은 출석 주주 3분의 2 이상의 동의와 발행 주식 수 3분의 1 이상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스팩 주주는 합병에 반대하면 회사에 주식매수청구권을 확보할 수 있다. 주식매수청구권 가격은 1만580원으로 NH스팩20호의 주가보다 높아 반대 주주가 많았다. 스팩 주가가 부진한 건 합병 과정에서 크리에이츠의 기업가치가 고평가됐다고 판단한 투자자가 많다는 의미다.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