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등의 성장을 기반으로 HBM의 수요가 확산되고 있다. HBM 수요 증가 → 생산 증가 → 테스트 물량 증가 → 테스트 속도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고속 핸들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국내외 기업과 고속 핸들러를 개발 중이며, 24년부터 양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메모리 핸들러 대비 ASP 개선도 기대된다.
성장모멘텀2. SoC 핸들러
동사는 메모리반도체 핸들러 글로벌 1위 사업자인 반면, 비메모리 핸들러 매출 비중은 미미 하다.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점에서 동사의 고속 핸들러의 장점이 부각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친환경차 비중 확대 및 전장화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내 Test 시 온도 환경의 조건이 강화되고 있어 기회요인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극저온 Chiller를 독자적으로 개발, 온도 제어 조건을 개선시켰다. 글로벌 전장부품기업과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2024년 성과 가 확인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장모멘텀3. 소모품
DDR4에서 DDR5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DDR4에서 DDR5로의 전환은 Chip Size의 변경을 유발하며, 이는 동사의 C.O.K 및 Parts의 교체 수요를 자극한다. 과거 DDR3에서 DDR4로의 전환시기인 2016년의 소모품 매출액이 2014년 대비 92% 성장한 경험이 있다 는 점에서 2024년 소모품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