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트럼프가 당선되면 현대차큰일난다 [2]
추천 0 | 조회 51 | 번호 13478084 | 2023.10.22 18:53 박성호
바이든믿고 투자한 k베터리 2차전지는 끝난다고 봐야지
IRA 다 없앤다는디..
지금 지지율도 트럼프가 더 높다
트럼프는 전기차 강력비판중
트럼프당선되고 미국서 전기차 나가리되면
스키엣 만원간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아질수록 국내 완성차와 부품 관련주들 부담도 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등은 그간 바이든 행정부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정책에 발맞춰왔다. 미국 내 전기차(EV) 점유율도 늘고 있다. 미국 전기차 전용 공장이 완공되는 2024년 말~ 2025년 초 이후에는 IRA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도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 물거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용권 신영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집권하면 IRA를 없애겠다고 언급했다"며 "주요 경합지에 미시간, 조지아주 등 자동차 산업 단지가 많은 만큼 표심 잡기 공약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IRA 법안은 2차전지주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내 배터리 주요 3사인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는 미국에 45조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다. IRA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3분기에 받은 AMPC(생산세액공제) 혜택은 2155억원이었다. 과거 트럼프 정부는 자동차 연비 규제를 완화하는 등 친 내연기관 태도를 취한 만큼 트럼프 집권 가능성이 높아질수록 2차전지주도 변동성이 커질 전망이다.
0
3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