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현대차·기아, 내년부터 美서 테슬라 충전기 쓴다
추천 0 | 조회 7 | 번호 13477233 | 2023.10.06 09:16 탄감자 (kyh9828***)
현대차.기아 외인및기관들 30만주 매수 합니다.

현대차·기아 북미법인은 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4분기부터 미국에서 판매하는 전기차에 테슬라의 충전방식인 ‘북미충전표준(NACS)’을 채택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미국은 내년 4분기부터, 캐나다는 2025년 상반기부터 출시되는 신차에 NACS를 적용한다.기존 충전 규격인 CCS(복합충전시스템) 충전구는 사라진다.

현대차·기아는 내년 4분기 이전에 생산해 기존 CCS가 적용된 전기차의 경우 고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는 NACS 어댑터를 제공할 방침이다.

다만 현대차와 기아는 슈퍼차저 이용 시 테슬라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현대차·기아 앱을 사용하게 할 방침이다.

제너럴모터스(GM), 스텔란티스, 메르세데스-벤츠. BMW, 혼다 등과 합작법인(JV)을 통해 준비 중인 전기차 충전 공동 네트워크 사업도 그대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들 7개사가 세울 충전소는 CCS와 NACS를 모두 지원한다.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