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대유에이텍 어제 하한가주범 기타법인 매수마감
추천 0 | 조회 238 | 번호 13474798 | 2023.09.16 19:33 닉네임을 등록해 주세요 (tns***)
대유에이텍 어제 하한가주범 기타법인 매수마감 외인 대량매수해서 하한가 탈출 9월 15일 대유플러스 폭등마감 이유는 전환사채 콜옵션 상환 자금 마련위해 감자한거니
대유그룹 전체에 대형호재지

위니아 매각 소문 퍼진상태인데 실제로 mou라도 뉴스나오면 쩜상한가지



위니아, 정관 변경에 매각설 솔솔...
2023.09.13


위니아, 다음달 26일 임시주총서 정관 변경안 논의
발행주식총수 한도 변경…경영권 매각 가능성 제기
사 측 "재무구조 개선 최우선, 매각 고려하지 않아"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가전 시장 불황에 따른 매출 하락과 계열사 부진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는 위니아에 매각설이 또 다시 제기됐다. 정관 변경을 통해 경영권 매각 준비를 진행 중이라는 것. 이에 사측은 매각은 고려하고 있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위니아는 다음 달 26일 임시주주총회를 연다.
이번 임시 주총에서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의 발행한도 변경을 논의한다. 위니아는 기존 정관에서 ‘발행주식총수의 5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라는 부문의 삭제를 추진한다.
위니아는 기존 정관에 발행주식총수의 5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이사회 결의를 거쳐 주주 이외의 자에게 일반공모 증자방식으로 신주를 발행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번 정관 변경을 두고 일각에서는 매각 준비 작업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발행주식총수의 50%를 초과할 수 있게 되면 경영권 변동을 수반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0
1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