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드림어스컴퍼니 인공지능(AI)관련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있는 ak그룹
추천 0 | 조회 219 | 번호 13472415 | 2023.08.31 03:02 Esperate (ska***)


SK스퀘어 관계사이자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고 미래 먹거리 마련에 나선다.

30일 드림어스컴퍼니는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사업목적에 & #39;AI 기반 사업& #39;, & #39;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판매·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39; 등을 추가했다.

이는 최근 AI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SK그룹 내 관계사들과 발을 맞추기 위한 조치다. 이번 정관 변경을 계기로 드림어스컴퍼니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앞서 이 회사는 플로에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기능 ▲AI 큐레이션 & #39;점프& #39; ▲플레이리스트를 취향에 맞춰 재정렬해주는 & #39;취향 믹스& #39; 등 AI 기반 서비스들을 제공해왔다.

블록체인 기반 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드림어스컴퍼니 관계자는 "블록체인을 핵심 미래 경쟁력으로 꼽는 세계적 흐름에 따라 자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추가했다"며 "지난해 빗썸메타에 투자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경기침체 속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이사 보수 한도를 지난해 30억원 대비 20억원으로 축소하는 안건도 상정했다. 전체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 적자가 발생한 것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실적 개선에 대한 의지다.


이날 드림어스컴퍼니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승인 ▲기타 비상무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 한도 승인에 대한 의결을 진행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2023년은 새로운 사업 목적을 포함해 사업 구조의 과감한 변화와 투자를 본격화하겠다"며 "회사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테크놀로지스 20억원 투자…IP 기반 확장
드림어스컴퍼니, 지난해 매출 2744억원...영업손실은 87억원
호실적 거둔 SK스퀘어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