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방
낙폭과대한 PER 1.1배의 초저평가 종목.
-, 2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3월 결산 동원으론 1분기 )
매출 : 1491억 ( 전년동기 1312억 대비 14% 증가 )
영업이익 : 104억 ( 전년동기 60억 대비 74% 증가 )
영업이익률 7% ( 전년동기 4.5% 대비 1.5% 증가 )
기대치가 높아서인지 괜찮게 나왔는데 실망하는분들이 많네요.
*, 상반기 실적으로 보아도 ( 23년 1월 - 6월 )
매출 : 2965억 ( 전년 동기 2353억 대비 26% 증가 )
영업이익 : 277억 ( 전년동기 100억 대비 177% 증가 )
영업이익률 9.3% ( 전년동기 4.2% 대비 5.1% 증가 )
@, 테슬라 납품 가능성.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미국 테슬라의 기가프로젝트가 멕시코에 건설중인데 멕시코의
테슬라 공기가프로젝트의 같은 도시에 동원금속 멕시코공장이 위치하고 잇습니다.
아시다시피 동원금속이 생산하는 프레임류는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피가 커서 완성차 공장
옆에 위치 하여 납품하는게 이 시장에 일반화 되어 잇습니다.
자동차 프레임류는 자동차의 충돌시 차량의 탑승자를 보호하는 안전등급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 입니다.
동원금속은 현대차 창업 시절 포니 시절부터 현대차에 프레임을 납품하는 65년 업력의 베테랑
기업이고 이미 GM등에도 기술력을 인정 받아서 납품을 하고 잇으므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판단 됩니다.
명신산업과 에스엘이 테슬라 납품으로 주가가 모두 20000원대 이상 입니다.
@, 전기차 부품주로서 확실한 전환.
동원금속은 그동안 차체프레임, 범퍼프레임, 윈도우프레임, 리어프레임, 시트프레임등
자동차의 뼈대가되는 프레임류를 주 품목으로 하였고 이들 품목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에도 모두 사용해야 되는 안전등급에 관한 핵심 부품이지만 여기에 더하여
전기차 배터리 프레임을 개발 납품중이며 이제는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도 개발 완료하여
현대 기아차의 납품을 위한 현대 기아차 배터리 모듈 공급업체인 현대 그린파워에서 테스트중
여기에서 배터리케이스는 배터리를 차에 장착시키는 케이스가 아닌 실제 배터리 셀을
보호하는 외부 케이스로 현대 기아차 계열사인 현대 그린파워에서 SK온의 배터리 셀과
결합시켜 모듈화하여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여 전기차에 장착함.
전년도보다 급증한 좋은 실적을 내엇음에도 시장의 초전도체및 중국 단체관광 허용 수혜종목으로만
매기가 몰려 전체 자동차 종목들 하락폭이 컸습니다.
하지만 상반기 영업이익만 277억인데 현재 주가 2155원에, 시총 1008억 입니다.
상반기 실적 두배만 잡아도 554억인데 시총이 1008억이면 EPS 가 1185원으로
현재가 2155원은 PER 이 1.03배로 아직도 지동차 종목중 최저평가 종목 입니다.
동원금속은 전세계에 이미 공장 9곳을 완공하여 납품중이어서 이제껏 투자해온
생산시설에서 수익을 거두는 회사 입니다.
65년 업력의 현대 기아차 포니 시절부터 자동차의 차체프레임 , 범퍼프레임, 윈도우프레임
시트프레임, 전기차의 배터리프레임등을 현대 기아차에 공급 납품하는 동 부품
공급 1위 업체 입니다. 동원금속 , 01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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