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방
급등은 이미 시작
1, 비수기인 1분기에 창사 분기 최대 실적.
매 출 : 1478억 ( 전년동기 1041억대비 41% 증가 )
영업이익 : 173억 ( 전년동기 40억 대비 320% 증가 )
영업이익률 11.7% , 자동차 부품 업계 탑 수준.
2, 자동차의 안전등급을 결정하는 골격을 이루는 전체 프레임류 부품 공급 업체.
동원금속은 현대 기아차의 포니시절부터 현대 기아차의 각종차량의 뼈대를 이루는 안전등급
산정에 핵심 부품인 차체프레임, 범퍼프레임, 시트프레임,윈도우프레임, 리어프레임,
배터리프레임등 모든 프레임류를 65년동안 공급한 우수한 기술력의 우량 업체임.
3, 국내 부품 업체중 최대 생산 케파 확보.
국내 부품 업체중 해외 공장 9곳, 국내공장 7곳의 최대 생산케파를 확보하여 일치감치 현대 기아차의
늘어나는 물량을 충분히 커버하며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도 납품중이며 동원금속이 생산하는 프레임류는
무게와 부피가 커서 일찌감치 현대 기아차와 해외에 동반 진출하여 생산 시설을 증설 납품중으로
국내 부품업체중 미국의 조지아와 앨러바마 2곳등 전세계에 글로벌 최대 생산시설을 보유한 동원금속은
이 과정에서 전세계에 공장을 많이 짖느라 부채비율이 1366%까지 상승하여 4000원하던 주가가
1000원까지 하락하였음.
국내 부품 업체중, 앨러바마와 조지아에 공장 건설중인 업체는 많지만 앨러바마와 조지아 두곳 모두에
고앚ㅇ을 운영가동하여 납품중인 업체는 동원금속이 유일합니다.
코로나와 차량용 반도체 공급여파로 신설한 공장에서 매출이 많이 발생하지 못하여 부채를 빠르게
상환하자 못하였으나 엔데믹이 되고 차량용반도체 품귀가 해소됨에따라 출하량 증가로 이미 투자
해놓은 세계 각국의 생산 시설에서 좋은 실적들이 나오고 잇어서 1366% 이었던 부채비율은
21년 643% , 22년 443% 로 년 200% 씩 급속히 감소하였고 실적은 이미 두배가 넘고 잇는데
주가는 아직 4000원대 주가도 찾지 못하고 잇음.
더군다나 초창기 투자할때보다 2배가 넘는 실적을 거두고 잇고 좋아지는 실적으로 올 년말에는
부채비율 200% 대 예상.
4, 테슬라 납품 가능성.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기가프로젝트가 멕시코에 건설중인데 멕시코의 같은 도시에 동원금속
멕시코공장이 위치하고 잇습니다.
아시다시피 동원금속이 생산하는 프레임류는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피가 커서 완성차 공장 옆에 위치 합니다.
자동차 프레임류는 자동차의 충돌시 차량 탑승자를 보호하는 안전등급에 핵심 부품 입니다.
동원금속은 현대차 포니 시절부터 현대차에 프레임을 납품하는 65년 업력의 베테랑 기업이고 이미 GM등에도
기술력을 인정 받아서 납품을 하고 잇으므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판단 됩니다.
명신산업과 에스엘이 테슬라 납품으로 주가가 모두 20000원대 이상 입니다.
5, 전기차 부품주로서 확실한 전환.
동원금속은 그동안 차체프레임, 범퍼프레임, 윈도우프레임, 리어프레임등 자동차의 뼈대가되는
프레임류를 주 품목으로 하였고 이들 품목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에도 모두 사용해야
되는 안전등급에 관한 핵심 부품이지만 여기에 더하여 전기차 배터리 프레임을 개발 납품중이며
이제는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도 현대 기아차의 납품을 위한 현대 그린파워에서 테스트중
여기에서 배터리케이스는 배터리를 차에 장착시키는 케이스가 아닌 실제 배터리 셀을
보호하는 외부 케이스로 현대 기아차 계열사인 현대 그린파워에서 SK온의 배터리 셀과
결합시켜 모듈화하여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여 전기차에 장착함.
6, 실적 대비 초저평가.
1분기 영업이익이 173억원 인데 , 2분기는 여러가지 정황을 고려하여 280억 정도 예상해봅니다.
그러면 상반기에 460억이고 이것을 2배만 잡아도 920억인데 하반기가 상반기보다는 성수기인점을
고려하면 1000억 가까이 예상 됩니다.
그런데 동원금속 현재 시총이 1531억이고, 주가가 3275원 입니다.
아무리 자동차 업종이 per를 적게 준다고해도 6배 정도는 되는데 eps 가 2140원이 나오므로
per을 6배만 준다고 해도 13000원이 나옵니다
현재가 3275원은 per 1.5배 수준이고, 업종 평균 per 을 받는다고 해도 현재가 3275원대비 4배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7,올해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성수기인 4분기 실적을 뛰어넘어서 2분기 창사 분기 최대 실적은 확실.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도 뛰어넘어서 분기 최대 실적 달성.
매 출 : 1478억원 ( 4분기 1323억원 대비 13% 많음 )
영업이익 : 173억 ( 4분기 4억원 대비 4100% 많음 )
영업이익률은 자동차 전체 부품 업종중 탑 수준인 11.7% 기록.
덕양산업 2.04% , 에코플라스틱 3.04% , 화신 5.99% , 성우하이텍 4.73% , 서연이화 6.87% , 세종공업 3.62%
이러한 종목이 그동안 급등에 대한 조정으로 6거래일 연속하락 하여 과매도 구간인데도 시장이
2차전지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어서 낙폭과대구간 진입.
이미 장중에도 계속 플러스로 전환되는등 조만간 큰폭의 반등 예정,
수급도 외국인이 계속 순매수중이고 2분기 실적 발표 예정일인 8월 14일까지는 급반등이 예상되어
강력 추천 합니다.
5년동안 배당한번 안주던 종목이 2분기 실적에 대한 자신감으로 6월에 배당 공시도 난 종목 입니다.
성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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