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방
거래량 터지며 20일선 돌파
현대 기아차가 창사 최대 실적을 발표하면서 이에 동반하여 실적 급증할 저평가된
최대 실적을 낼 부품 종목을 찾으려는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이차전지 종목들의 광풍으로 타종목들 낙폭이 컸고,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 성수기인
지난 4분기 최대 실적을 넘어선 분기 최대 실적을 이미 달성하였고 두번째 성수기인 2분기에는 더욱
분기 최대 실적을 낼 종목 입니다.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을 넘어선 2분기 최대 실적 종목.
1분기에 실적 폭증
매 출 : 1478억 ( 전년동기 1041억 대비 42% 증가 ),
영업이익 : 173억 ( 전년동기 40억 대비 330% 증가 )
영업 이익률은 11.7% 를 달성함으로서 자동차 부품 업계 탑 수준.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을 훨씬 뛰어넘는 창사 분기 최대 실적 달성.
매 출 : 1478억 ( 4분기 1323억 대비 14% 증가 )
영업이익 : 173억 ( 4분기 4억 대비 4100% 증가 )
아래 영업이익률은 자동차 대표 부품종목들의 영업이익률로서 모두 동사의 절반정도 수
덕양산업 2.04% , 에코플라스틱 3.04% , 화신 5.99% , 성우하이텍 4.73% , 경창산업 3.9% ,세종공업3.62%
이들 종목보다는 영업이이귤이 2-3배이상 높고 주가 2만원 이상인
서연이화 6.87% . 명신산업 10.9% , 에스엘 , 8.6% 를 뛰어넘는 3300원대 종목이
자동차 부품 업종중 영업이이익률이 탑수준입니다.
전기차 부품주로서 확실한 전환.
동원금속은 그동안 차체프레임, 범퍼프레임, 윈도우프레임, 리어프레임, 시트프레임등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모든 프레임류를 주 품목으로 하였고 이들 품목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에도 모두 사용해야 되는 안전등급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이지만 여기에 더하여
전기차 배터리 프레임을 개발 납품중이며 이제는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도 개발 완료하여
현대 기아차의 납품을 위한 현대 기아차 배터리 모듈 공급업체인 H그린파워에서 테스트중 입니다.
동원금속, 전기차 배터리케이스 시제품 개발…고객사 테스트 진행 중
현대차, 기아 등에 차량 도어프레임을 공급해 지난해 영업이익 3배가 증가한 동원금속이
전기차 전용 배터리케이스에 도전한다. 현재 시제품을 개발해 고객사에 테스트를 작업을 진행 중이다.
5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동원금속은 전기차 배터리케이스의 시제품을 개발해 고객사에 테스트를
요청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
동원금속은 차량 도어프레임을 제조해 현대차와 기아, 한국지엠, KG모빌리티 등에 공급 중이다.
자동차 도어프레임의 경우 차량 판매가 늘면 실적도 같이 상승한다.
지난해 현대기아차는 평균 6개월 이상의 대기기간이 있을 만큼 수요가 몰려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판매 호조는 올해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는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78만8964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역대급 실적을 올렸다. 특히기아는 월별 판매 실적으로 11개월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동원금속은 도어프레임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 전용 배터리케이스에도 도전한다.
동원금속은 자동차의 안전성 강화와 경량화를 통한 연비 향상을 위해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해
초고장력강을 이용한 롤포밍기술로 각종 차량 프레임과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프레임 등을
생산하고있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전기차 배터리케이스 공급을 통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김우람 기자(hura@etoday.co.kr)
여기에서 배터리케이스는 배터리를 차에 장착시키는 배터리팩 케이스가 아닌 실제 배터리 셀을
보호하는 외부 보호케이스로 현대 기아차 계열사인 현대 그린파워에서 SK온의 배터리 셀과
결합시켜 모듈화하여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여 전기차에 장착함.
테슬라 납품 가능성.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미국 테슬라가 미국 공장의 두배가 넘는 기가 프로젝트를 멕시코에
건설중인데 멕시코의 테슬라 기가프로젝트 생상 공장의 같은 도시에 동원금속 멕시코공장이
위치하고 잇습니다.
아시다시피 동원금속이 생산하는 프레임류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가서 완성차 공장
바로 옆에 위치 하며 납품하는게 자동차 업계에서는 일반화 되어 잇습니다.
자동차 프레임류는 자동차의 충돌시 차량의 탑승자를 보호하는 안전등급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핵심 부품 입니다.
동원금속은 현대차 창업 시절 포니 부터 현대차에 프레임을 납품하는 65년 업력의 베테랑
기업이고 이미 GM등에도 기술력을 인정 받아서 납품을 하고 있으므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판단 됩니다.
해외 공장 9곳, 국내 공장 7곳등 국내 부품업체중, 최대 생산케파를 보유한 동원금속은 현대 기아차 출하량
증가로 요즘 부품업체들 생산케파 확충을 위하여 발행하는 전환사채나 유상증자가 필요없고 발행된
전환사채도 전혀 없습니다.
비수기인 1분기에 최대 성수기인 작년 4분기 실적을 뛰어 넘고 2분기 역시 분기 최대 실적 확실하며
그동안 급등과 이차전지 종목 광풍으로 낙폭이 과대한 자동차 부품 종목중 최저평가 종목이며 올해
최고의 턴어라운드 종목을 강력 추천 합니다.
2분기 예상실적은
매 출 : 2200억 , 영업이익 : 280억을 예상하며 1분기 영업이익률이 11.7% 로서 현대 기아차
현대 기아차 실적 발표로 출하량 증가가 확인된 지금, 매출이 늘어나면 영업이익률은 더욱 늘어나는것을
고려한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더욱 크게 대폭 증가할수도 있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이 453억으로 , 하반기가 더욱 성수기인점을 감안하면 올해 영업이익을 1000억까지
볼수 잇는 종목이 이차전지 종목들의 쏠림현상으로 벌어진 주 40% 하락한 시총 1531억원, 주가 3275원에 ,
eps 2140 원에 per 1.53배의 초저평가 상태 입니다.
여기에 테슬라 재료와, 전기차 배터리 프레임에 이은 배터리케이스까지 전기차 부품까지 신성장 동력으로
갖추어서 하반기로 갈수록 크게 상승할 종목 입니다. 종목코드 018500.
한번씩 분석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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