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백만불 수출탑 수상~!
추천 0 | 조회 92 | 번호 13417412 | 2022.12.14 12:22 친환경 (kimbs7***)
(한국농어민신문 송해창 기자)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박문현 효성오앤비 대표이사.
친환경 농자재 전문기업 효성오앤비가 12월 5일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백만불 수출의 탑은 국내기업 중 연간 해외수출액이 1백만 달러를 넘은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효성오앤비는 유기질비료 및 식물영양제를 수출해 1백만 달러 실적을 달성했다.

효성오앤비는 그동안 해외 국제박람회, 온라인 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 등을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 유기질비료의 우수성을 홍보해 왔다. 해외 현지 작물에 맞는 비료 조성·포장·유통 등 변화전략도 선보여 성공적인 해외정착을 이뤄냈다는 평이다.

아울러 효성오앤비는 스마트팜, 피트모스, 저탄소 비료 등 미래 농업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친환경농업을 향한 전 세계적인 관심세에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문현 효성오앤비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선진 농업자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유기질비료 외에 스마트팜, 저탄소 비료, 친환경 방제제 등 고품질 자재 수출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효성오앤비는 1984년 설립된 친환경 농자재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 유박비료를 개발해 현재까지 국내 유기질비료 판매량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생산공장은 국내 5곳, 해외 1곳으로 최근 스리랑카 제2공장 준공을 마무리했다. 스리랑카 제2공장 설립으로 현지 및 동남아시아 유기질비료 수출 확대, 코코피트를 활용한 국내 스마트팜 자재 공급 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송해창 기자 songhc@agrinet.co.kr

송해창 기자 songhc@agrinet.co.kr
기자 프로필 보기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