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셀트리온 . 매출 5870억....
추천 14 | 조회 772 | 번호 13373015 | 2022.10.24 06:57 무심천맨 (minn***)
셀트리온은 3분기 587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같은 기간 4010억원보다 큰 폭의 실적 상승세를 보였다. 셀트리온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조1467억원으로, 올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첫 2조 클럽 가입이 유력하다.

셀트리온의 강점은 꾸준한 연구개발이다.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의약품 허가를 목표로 세우고 항체 바이오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ADC(항체약물접합체) 항암제, 이중항체 항암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한편 3사는 향후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국의 자국 중심 우선 정책 '국가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에 대응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현지 공장 건설을 추진한다. 공장 건설 후보지로는 캘리포니아, 워싱턴, 노스캐롤라이나, 텍사스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미국에 공장을 둔 제약사 인수합병도 고민 중이다.

셀트리온은 미국의 이번 정책이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분석하지만, 상황에 따라 미국 내 생산시설 확보를 검토하겠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신규 사업 확대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미국 첫 법인장은 김훈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겸임하며, 법인 설립 지역과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4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