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종목토론방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 상원 통과에 신재생 에너지株 급등
추천 0 | 조회 15 | 번호 13356455 | 2022.08.11 09:34 김영안 (world2***)
두산퓨얼셀 외이및기관들,투신 20만주 쌍끌이 매수합니다.오늘 두산퓨얼셀 20%상승할것 같습니다.

미국 상원에서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통과했다는 소식에 11일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주가가 급등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가 임박함에 따라 태양광·풍력·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이날 일제히 상승

오늘 11일(현지시간) 미국 상원은 본회의를 열고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막대한 투자와 부자 증세 등의 내용을 담은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을 가결 처리했다.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40% 감축하기 위해 에너지 안보 및 기후 변화 대응에 3690억 달러(약 480조원)를 투자하고 이를 위한 재원 마련 차원에서 대기업에 최소 15%의 법인세를 부과하는 내용이다. 상원을 통과한 이 법안은 하원으로 법안을 넘겨 미세 조정을 한 뒤 표결에 부치게 된다. 이달 내 법안의 무난한 통과가 점쳐진다.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최종 통과되면 국내 태양광, 풍력, 수소, 전기차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 저소득층 전기차 구매 시 세액공제, 태양광 패널·풍력 터빈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세액공제, 자동화 생산시설·전기차 생산시설에 대한 보조금 지원 등이 담기면서 관련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의 풍력, 태양광, 전기차, 수소 등 대부분의 업체가 미국을 주력시장으로 삼고 있다”며 “바이든의 그린 부양안(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으로 풍력, 태양광 시장의 크기는 호황 기준 대비 2배 이상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기차와 배터리 산업 역시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러시아발 전쟁으로 글로벌 그린산업의 수요 확대는 이미 시작됐다는 판단이다.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