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증시토론

추천수 베스트

      오행이론의 탐구 2
      추천 1 | 조회 27 | 번호 1171058 | 2025.07.14 15:54 가벼운깃털 (skoa***)
      오행이론상 경기 확장을 의미하는 목나라 국면이 도래하였다고 하였고 다음은 화나라이지만 아직 경기가 번성하는 것은 아니라 했는데 왠 걸 이미 화나라국면으로 직행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챗지피트가 정리해준 오행이론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오행(五行)
      목(木): 성장과 확장 (봄)

      화(火): 열정과 번성 (여름)

      토(土): 안정과 조화 (계절의 전환기)

      금(金): 수렴과 정리 (가을)

      수(水): 저장과 휴식 (겨울)

      이 다섯 요소는 상생(相生)과 상극(相克)의 관계로 서로 영향을 주고받아요. 예를 들어, 목은 화를 낳고, 화는 토를 낳는 식의 순환이 있고요. 반대로 수는 화를 제어하고, 금은 목을 자르는 식의 균형도 있어요



      여기에서 목나라는 경기확장을 선도하는 종목 건설 증권 조선 해운 소재 등의 종목이라 했는데 모두 다 올라가고 화학철강만 남았는데 그것도 꽤 꿈틀거리고 있는데 화나라의 종목이라고 설명한 전자 자동차 여행 항공 및 소비 주 등이 급상승 초입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아마도 이재명정부의 지역화폐 지급을 통한 소비부양과 백화점 소비증가세 전환 뉴스등이 촉매가 된 듯한데 관세 정국에서 이게 진성의 흐름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기자의 홍범구주 및 그 안의 오행이론은 고려와 조선에도 전해져 유교적인 교리의 기반이 되고 특히 세종의 한글창제에는 근본정신 뿐 아니라 오행이론이 아주 잘 반영되어 세계적으로 우수한 문자체계를 완성하였고 이이와 이황 역시 그 사상을 수용하여 한국과 동양의 정신적 지주를 완성하엿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에서 이어가겠습니다.
      1
      1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