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증시토론

추천수 베스트

      바보 같은 전기차 등급제 행정
      추천 1 | 조회 68 | 번호 1167871 | 2024.04.01 05:08 2100년출생자 (mlong***)
      아이오닉6 전기차효율 & #x27;최고& #x27; BYD T4K는 5등급으로 꼴찌

      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전기차 5단계 에너지효율 등급제에서 현대 아이오닉6을 비롯한 6종이 1등급으로 분류됐다. 반면 BYD T4K와 타이칸 GTS는 5등급을 받았다

      현대차 아이오닉6 기본형 RWD 18인치 △아이오닉6 항속형 RWD 18인치 △아이오닉 전기차(PE) △테슬라 모델3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RWD 2021년형 △테슬라 모델3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RWD 2019년형 △스마트솔루션즈 SMART EV Z 등 6개 모델이다.

      현정부 이 에너지 효율등급제를 시행 하는데 이것이 얼나마 멍청한 행정인지 알려줄께요..
      왜 아이오닉 6가 전기차 효율이 좋았을까
      아이오닉 6 차량 공차중량이 1800kg 테슬라 3 18000KG 이하
      T4K는 공차중량이 2320KG
      타이칸 GTS 2315KG 입니다..

      자동차 중량이 가벼우면 멀리가고 무거우면 적게 가는 것이 당연한 것..
      .굳이 에너지 등급화 할 필요가 있을까.. 의미도 없는 등급...
      독일 폭스바겐 가장 대중적 전기차 ID,4 타이어 20인치 2150KG 중량이
      아이오닉 6는 18인치.. 1800KG 무게차이가 무려 350G ID4 더 무겁습니다..
      왜 독일차는 가볍게 안했을까요& #x2F;& #x2F;& #x2F;& #x2F; 주행 안정성;; 베터리 보호 보강 때문이 아닐까요..
      우리나라 정부 주행능력 안정성 무시하고 가볍게 만들어 팔라는 뜻으로 보이는데 .
      대중들이 차량 무게만 보면 알 수 있는 주행거리를 굳이.. 등급제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1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