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전기차 5단계 에너지효율 등급제에서 현대 아이오닉6을 비롯한 6종이 1등급으로 분류됐다. 반면 BYD T4K와 타이칸 GTS는 5등급을 받았다
현대차 아이오닉6 기본형 RWD 18인치 △아이오닉6 항속형 RWD 18인치 △아이오닉 전기차(PE) △테슬라 모델3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RWD 2021년형 △테슬라 모델3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RWD 2019년형 △스마트솔루션즈 SMART EV Z 등 6개 모델이다.
현정부 이 에너지 효율등급제를 시행 하는데 이것이 얼나마 멍청한 행정인지 알려줄께요.. 왜 아이오닉 6가 전기차 효율이 좋았을까 아이오닉 6 차량 공차중량이 1800kg 테슬라 3 18000KG 이하 T4K는 공차중량이 2320KG 타이칸 GTS 2315KG 입니다..
자동차 중량이 가벼우면 멀리가고 무거우면 적게 가는 것이 당연한 것.. .굳이 에너지 등급화 할 필요가 있을까.. 의미도 없는 등급... 독일 폭스바겐 가장 대중적 전기차 ID,4 타이어 20인치 2150KG 중량이 아이오닉 6는 18인치.. 1800KG 무게차이가 무려 350G ID4 더 무겁습니다.. 왜 독일차는 가볍게 안했을까요& #x2F;& #x2F;& #x2F;& #x2F; 주행 안정성;; 베터리 보호 보강 때문이 아닐까요.. 우리나라 정부 주행능력 안정성 무시하고 가볍게 만들어 팔라는 뜻으로 보이는데 . 대중들이 차량 무게만 보면 알 수 있는 주행거리를 굳이.. 등급제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