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불이 안나는 것 아니다 상당한 에너지 밀도를 가진 것이 특징.. 도요타가 2022년 6월 발표했고 2023년 10월에 공식적으로 상용화 발표 했으나.. 상용화 시점을 2028년로 잡고 있습니다.. 도요타 이미 발표까지 해놓고 상용화 4년후로 잡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봐라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기 때문에.. 일단 리튬이온 대비 가격이 2~3배 비싼 가격 예측하고 있습니다. LFP 배터리 대비 4배 비싼 가격 전고체 에너지 밀도 상당히 압축되어 있있습니다. 화재가 덜 발생한다 뿐 위험성이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생산 ,에너지 밀도 아직 해결해야 할 것도 많습니다 오늘 내일 전고체 배터리 양산이 가능한 것 처럼 언론,에널들 떠들고 주가 띠우는데.. 그럴 가능성은 희박.. 양산 과정 해결해야 기술적 문제가 많습니다..
전해질과 전극 사이의 계면 저항이 높아 충전 및 방전 효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전해질이 너무 두꺼우면 이온 이동성이 저하되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전해질 내 입자가 응집되면 전기 전도도가 감소하고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전해질 내 공극은 전기적 성능을 저하시키고 안전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고체 전해질의 기계적 강도: 충격이나 진동에 취약하여 안전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생산 비용이 높아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직 대량 생산 기술이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고가 원자재 사용으로 인해 생산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과열 시 화재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충전 시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