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시황을 보면 매우 긍정적인 시장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거래량이 중요해 보입니다. 거래소 매수주체는 기관입니다. 20일선을 돌파한 후이기 때문에 매수후 홀딩하는 시장 참여자 입장에서는 매우 편한 시장이 만들어 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젠 메이저들이 이번 시장을 어떤 업종과 종목으로 상승을 시키는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현재로 봐서는 전기전자가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특히 삼sdi, lg엔솔이 가장 이번장에 시세를 내는 대형주가 될 것으로 봅니다. 삼전, 하닉등은 추가적인 하락을 하지 않고 바닥만 잡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등의 하락은 삼sdi, lg엔솔 등이 추가적인 상승을 해도 지수의 부담이 없는 구간으로 이동이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쪽은 숏커버링이 우선인데 여전히 공매도쪽이 이 서비스에서는 크게 작용을 하는 듯 합니다.
현재 엔솔과 전기전자 중형주로 한종목을 보유해서 2개 종목에 100% 편입이 완료가 되어 있습니다. 중형주가 매수가 이하에 위치해 있고 엔솔은 이미 수익권입니다. 엔솔이 어디까지 갈지를 보면서 수익을 확정을 짓고 매도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섹터에서는 2차전지가 살아 있습니다. 지난번 시장에서 수익을 주었던 코신은 이번 시장에서 매수를 하지 않고 다음 시장에서 매수를 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전고점을 돌파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위치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이번 시장의 반등의 폭은 2400근접을 보고 있습니다. 시기는 11월 초 중순으로 계획을 잡고 홀딩을 하다가 이익 실현을 하는 것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