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에 엔솔을 30% 매입을 했습니다. 추가적인 매입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형주는 엔솔로 결정을 하고 매수를 계획대로 하려고 합니다.
전주 외인의 선물의 대량매수가 있었습니다. 약 2조가 넘는 금액을 매수를 했습니다. 반면에 이번주는 1조넘는 금액을 선물에서 매도를 하였습니다. 한국시장은 상승으로 마감을 하면서 단기적 저점을 만든 이후에 기술적 반등을 모색하는 한주간의 흐름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요일 미국시장이 좋지 않았습니다. 한주간의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하면서 마감을 했습니다. 다행히 한국시장은 월요일이 휴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이 휴장을 하는 월요일 미국시장이 중요해 보입니다. 기술적 반등을 준비했으면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번주에 외인은 전기전자에서 매수를 강하게 했습니다. 삼전, 하닉이 크게 하락을 하지 말아야 기술적 반등의 조건이 만들어 집니다. 물론 2차전지 주들은 추세가 좋습니다. 엔솔, 삼성SDI등은 좋아 보입니다.
이번 반등도 저점을 깨지 않는다면 20주 이평선까지 저항선을 확인하는 그간이 패턴이 유지되는지를 보면서 시장에서 대응을 하려고 합니다.
다음주에 레버러지를 계획대로 매수를 해보려고 합니다. 적은 금액을 두고 종목 매수를 85% 정도를 유지하고 15% 만을 etf 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번주는 상승과 더불어서 미약정결제가 크게 감소를 했습니다. 이젠 미약정결제가 어떤 방향으로 증가를 하면서 움직이는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단기적인 흐름이 나오길 기대를 해봅니다.
이번 시장은 대형주 1개 중소형주 1개를 매입하려고 합니다 대형주는 오픈을 이미 했습니다. 하지만 중소형주는 오픈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움직임이 아무래도 개인의 매수가 주가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난시장은 코스모신소재로 재미를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번엔 코스모신소재는 매수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번 시장은 박스권 내지는 개인의 매물을 흡수하기 위한 구간이 될 것이라고 판단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