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겜은 지난해 최대 흥행작인 ‘오딘'의 국내외 성과와 신작 ‘우마무스메'의 초반 흥행 효과 등에 힘입어 올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2분기 영업이익이 81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900% 증가했고, 매출액은 3388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6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만6418% 증가한 640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1년 전보다 약 153% 상승한 21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에서 코로나19 이후 확산한 골프붐에 힘입어 1년 전보다 319% 증가한 1108억 원을 달성,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MMORPG ‘오딘’의 대만 출시 성과, ‘우마무스메’의 초반 흥행, 부품 수급난 해소가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지난 6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는 지난달 말 업데이트 직후 구글과 애플 등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함에 따라 3분기 실적 전망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