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증시토론

추천수 베스트

      주간 시황[1]
      추천 4 | 조회 117 | 번호 1157163 | 2022.07.16 14:58 일산남 (goldauct***)
      개인 투자자입니다.

      금요일은 어두운 터널에서 나온듯한 기분이 듭니다. 10시 전에는 외인의 선물 매도를 보면서 추가적인 하락을 하는구나...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선물 시장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보통 한번 포지션의 방향을 만들면 장중에 크게 변동이 없는 것이 외인인데...

      목요일부터 전기전자쪽에 외인이 매수를 하면서 금요일에 삼전, 하닉이 반등을 하면서 지수의 상승과 외인의 선물이 큰폭으로 감소를 하면서 마감을 했습니다.

      프로그램쪽도 지난주는 매수를 하면서 마감을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음주는 20일선 돌파가 될 수 있는 한 주간이 될 듯 합니다. 물론 거래소를 말하고 있습니다.
      외인이 전기전자에 6천억대에 주간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외인의 공매도세력들은 삼전, 하낙에 공매도 물량을 청산하기 위한 매수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것은 지수를 상승으로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소가 하락의 어둠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큰 시장의 모습을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6월 부터 발생한 하락이 이제 서서히 기술적 반등 국면으로 진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전기전자쪽에 추세적인 상승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기술적 반등구간일뿐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시기상조입니다.

      저는 현재 의약품, 화학쪽 한종목씩 두 종목을 보유중입니다.

      다음주에는 시황이 좀더 개선할 것일고 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4
      1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