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사실(Accomplished Fact) 한국의 주식시장에서는 이 어휘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쉬운 예로.. 실적 발표를 하는데요. 좋은실적도 나쁜실적도 기정사실이 되고 나면 당일은 반대 성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주식 시장이 특히 그리 느껴집니다. 미국 시장은 실적발표 결과에 무척 가혹하게 대응하는데 말입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도 이미 기정사실 되어 버린건 아닐까요?
제가 또 하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트랜드의 변화를 읽는 겁니다. 2022년 올해에는 어디로 그 바람이 불어갈까요.. 제가 생각하는 건, 전기차, 로봇, 인공지능, NFT, 메타버스.. 이미 다들 선점하셨겠지요.
어제는 미국시장에서 로블록스(RBLX) 꽤 담았습니다. 1/3 분할매수. 작년 실적이 좋지 않아 작년 142달러 하던 주가가 최근 53달러까지 하락하네요. 오늘도 하락하면 추가매수 2/3 분할매수 할 겁니다. 저는 카카오게임즈에 투자를 해두었습니다. 평단가가 5만원 중반쯤. 게임주가 가진 기존의 가치에서 나아가 AI, NFT와 메타버스등 미래 가치를 믿고 갑니다. 아시겠지만 로블록스도 게임주 입니다 ^^;;
올바른 선택을 했다면 시간은 투자자의 편 일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악재가 많이 생겨나고 그게 또 기정사실이 되어가는 힘든 시장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