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초부터 긍정적으로 증시를 관찰함에 있어 매우 부정적으로 보이게 하는 일들이 너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케케묵은 주식 이야기겠지만 초보들은 새겨들어야 할 것이다. 누가 띄운 지수인지 만든 지수인지 순식간 돌파한 배경엔 웬지 석연치 않다는 생각을 그동안 해오면서 증시를 보면서 매매를 하면서,주식이란 왜,주식 투자에서 못벗어 나오는 것인가 하는 나에게 던지는 말을 글로 쓰고 있다.
지금 증시는 지수 3,000p가 주는 저주의 폭락인 것 같다. 신라젠 상폐[상장폐지]가 결정났다. 신라젠 주주명부에 있는 개미들은 망연자실이다. 암울한 새벽이다. 거래정지 후 한가닥 희망도 이젠 물거품으로 변했다. 나도 여러번 상폐를 당한 경험이 있어 그 가슴앓이를 알고 있다. 증시에서 신라젠 뿐일까? 앞으로 어떤 종목이 ,,, K-방역 자화자찬 후부터 끝없는 제약주,바이오주,주가는 아니,카카오 그룹주들도 먹튀로 개미들을 지옥굴로 안내하고 있지만 그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이런 현실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반복되면서 증시는 켜져왔다. 몆 분의 정치인은 이런 증시 상황을 보면서 미래의 증시 청사진만 각인시키는 말씀을 하신다. 증시의 고리가 어떤 사슬로 개미들을 절망의 나락으로 밀고있는지 알면서도 하시는 말씀인지 아니면,자신의 세력권에 작전꾼이 있어 조삼모사의 계를 퍼트리는지 참으로 안타까운 증시다.
신라젠 뒤이어 터질 종목은,코오롱티슈진,큐리언트,태웅,아니면,오스템임플란트상폐가 아닐 수도 있지만 이미 거래정지된 종목들 불안감은 더욱 증시를 짓누를 악재가 되고 있다. 지수 3,000P수렁에 빠진 개미들이여,계속 증시 주식 시장을 찬양하라 그대들의 자자손손 부를 축적하여 기름진 뱃살로 이승서 편안하게 살다가 저승계로 가시라 저승계에서 기다리고 있는 핏발선 개미들의 재칙질이 기다릴 것이다.
집단소송제 한참 떠들더니만 증시에선 쏙 들어갔다. 집단소송제 뜻 알고 있을 동학 개미들 몆이나 될까? 집단소송제 이행되고 있다면 신라젠 카카오 창시자들은 하루에 모두 있는 것 숨긴 것 다 토해낼 수 있는 제도다. 이곳 증시창만 하여도 주식에 대한 경각심 주는 글은 없고 누구의 파락호인지 모를 ,,, 정말 주식 투자에서 성투했다면 성투기를 써서 가슴앓이 하는 할 수 있는 2030에게 주식 투자에서 얻을 수 있는 투자의 실퍠를 미리 막아줄 수도 있을 것이다. 주식 투자에서 실패하지 않는 가슴앓이 만들어 주지 읺는 주식 투자 할 수 있게 그동안 보아왔던 예전의 증시 흐름이 아니다. 이런 증시 흐름은 처음 겪는 것같다. 험한 증시 파도에서도 살아남았지만 지금 증시 흐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정말 주식 투자 무섭다. 뭘 모르는 10년 경험가지고 우쭐대는 어리석은 개미들에게 글쓰고 있는 개미들에게 묻고 싶다. 지금 어느 종목 매수하여 수익보고 있는지,밝힌다면 그대가 작전세력인지 아닌지 내가 말해줄 수 있다. 밑으로 2,700P 깨진다면 분할매수로 도전하라.3월 대선 전 증시는 한바탕 뛸 것이다. 어쩌면 2월 중순 쯤 시작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증시의 실체를 안다면,주식 투자는 하지 않게될 것이다. 인간의 욕심은 귀와 눈을 막지 않는한 주식 투자의 유혹에서 벗어 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