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오지 않을 신축년이 지자갂다. 이제는 역사에나 나올 시간이다. 세밑의 차가움은 체온까지 얼게 만들었다. 새롭게 시작하는 날이다. 임인년엔 좋은 소식들 따뜻한 이야기들 주식 투자에서 성투했다는 소리들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지기도 하고 찾아오기도 하는 것이 인생이다. 기회는 오지만 준비된 자만이 그런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초조함은 조급함을 만들고 조급함은 결국 실수를 만든다. 투자금 1억이 있을 때는 10%-20%을 잃어도 만회 할 수 있지만 투자금의 90%를 잃는다면 손실금 찾을 확율은 거의 없다. 미수사용했거나 상폐종목 몰빵했다면 주식 투자는 다시 할 수 있어도 손실금 찾을 수 있는 기회의 주식 투자는 없게된다. 그동안 수없이 경험했던 결과가 알려주고 있는 답이다.
주식 투자가 왜,무서운 것인가는 직접투자하면서 배우면 알게된다. 투자금 10억이 있다면 그런 투자자는 1억이나 2억을 잃어도 다시 본전 찿을 수 있는 주식 투자 기회가 온다. 그러나 투자금 1억이 전부라면 그 1억을 다잃고 신용으로 빚까지 진 개미라면 주식 투자에서 기사회생한다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보다도 힘든 것이 주식 투자다.
주식 투자에서 수없는 실패를 하고 그런 경험을 토대로 재도전 7전8기 투자도 개미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개미는 개미가 될 수뿐이 없게 만드는 곳 주식시장이다. 10년간 주식 투자로 수익낸 개미라고 하여도 우량주 종목에서 눈돌리는 순간엔 언제 어느 때 몰락하는 주식 투자가 되는지도 모르게된다. 종목과 생각 바꾸는 순간 지하실 주가는 세력이나 작전인들의 유혹의 주가에 휘들리게 된다.
신축년에는 유난히도 주가 조작 종목들이 많았다. 전문가들은 주가 등락폭을 가지고 자연적 수익구조에서 만들어지는 주가라고 하지만 어느 종목의 주가전 세력과 작전인 종목은 주가 띄우기를 만들고 허문다. 주가 조작한 종목 주가는 긴시간 하락하는 주가로 변한다. 세력과 기관 외인 작전인들이 모이지 않는 종목주가는 몆 년 횡보하거나 하락하는 종목들이다. 종목에 기생하는 조작꾼들이 테마주를 만들고 세력과 작전인들과 야합 공생하면서 주가 띄우는 종목들 대다수가 작전주라고 생각하면서 주삭 투자하라.
한 번의 실패는 성공의 경험이다 하지만 주식 투자 실패는 한 번 실패하게되면 연이어 머피의 법칙으로 가게한다. 주식 투자 경험으로 재투자에 도전하다가는 패가망신 투자도 될 수 있다. 개미는 개미이기 때문에 필패가 되는 것이 주식 투자다. 인생 성투의 주식 투자를 하겠다고 덤비는 주식 투자자라면 처음 투자한 금액을 가지고 투자하다가 투자금을 다 잃게된다면 2전3기를 생각하는 주식 투자는 금물이다. 그런 결심으로 주식 투자한다면 성투 할 수 있다. 주식 투자에서 성투한 개미들 몆이나 될까요? 주위를 보면 답이 나온다. 2022년 임인년 성투하기 위해선 스스로의 결자해지하는 개미가 되어야만 주식 투자로 성투 할 수 있다.
임인년 아침 해는 창밖을 비춘다. 어떤 모습으로 어떤 모습이 된 나를 내가볼까 어쩔 수없는 삶에 매달리며 사는 모습이지만 코너에 몰렸어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매달려온 주식 투자였다. 그동안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했던 철학들이 듣도 보도 못한 흑사병,스페인 독감을 넘어선 코로나19가 마음의 철책선을 만들고 있다. 설상가상 백신패스자들에게 사회의 족쇄를 채워가는 무소불위의 정책들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해왔던 감염예방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면서 노력했던 행동과 인내들이 무너졌다. k방역 무너짐의 책임을 백신패스자들에게 희생 양을 만들고 있다. 옥죄는 정책에 맞서 싸워 이길 수는 없다. 전염병 옮김에 있어 백신패스자들 보다도 더 시급하게 백신접종을 해야되는 곳 교회,기도소 사찰 등 많은 이들이 매주 모이는 곳이다. 종교인들의 백신ㅇ패스는 우물우물 넘어가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선 다중적 시설이나 종교인들이 많이 모이는 곳부터 백신접종자를 가려내야 함에도 일상적 백신패스자들에게 방역체게의 책임을 돌리는 무능력의 극치를 보고 있다.
백신패스자들의 정확한 통계도 부족하다. 미접종자 분포 숫자 1세부터 10세까지 11세부터 17세까지 18세부터 100세까지 정확한 백신패스자 전염 통계를 알려 전염 분포에 대한 영려를 고지시켜 자발적 참여 유도를 병행시켜야 함에도 전염 근원 원인을 백신패스자들에 사회생활 족쇄를 채우면 감염자가 줄어들고 코로나19 퇴치를 할 수 있다. 근시안적 행정이라고 나는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