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증시토론

추천수 베스트

      코로나로 골프업계와 부동산은 크게 수익을 봤네요.
      추천 1 | 조회 56 | 번호 1149837 | 2021.12.24 13:20 하늘빛사랑 (dk***)
      업종 분석을 하면 골프업계는 코로나 상태로 골프장 사업매출이 크게 상승을하였고,

      부동산은 집안에 생활로 생활환경의 가치상승으로 가격이 크게 상승했네요.

      주가가 얼마인지 상관없죠 등략율에 수익이 차이나는거잖아요.

      백원짜리든 만원짜리든 상승률이 30%면 전체금액에서 똑같이 상승하는거잖아요.

      끝 까지 보시면 답이 있습니다.

      첫째 :

      정책공약 부동산 대장주(봉천동 193,600평 )


      [특징주] SG세계물산, 이재명 후보 '그린벨트 해제' 부동산 공급 공약에 강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서울 주택공급 위원회(가칭)'를 꾸려 서울 등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을 직접 챙기며 고도제한 규제완화 등 제도 개선을 통한 공급 방안도 논의된다는 소식에 SG세계물산이 강세다.


      한편, SG세계물산은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일대 64만㎡의 토지를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봉천동땅 그래도 관심들 있으니 이런글도 보세요.

      russia5329
      옵션 열기
      평창동에가면 북안터널앞에 암반위에 지은 아파트 있다. 삼성아파트라고 그린벨트지풀고 지어놓은것 같더라.ㅋㅋㅋ 나중에 정권바뀌고 인왕산아파트 처럼 국립공원지역 미관상 헐어버리겠지만. 이런곳에도 아파트 지어놓는게 국가다. 그때도 암반부숴서 아파트 지었다는것 같더라. 한번 가봐라 . 거기에 비하면 봉천동 돌산은 정말 대박이라고 하더라. 그리고 안양에 가봐라 석산이라고 돌산부셔서 아파트 짓고 골재로 팔아먹더라. 돌산은 무조건 돈이 엄청되는거라는거다. 정책적으로 어떻게 풀어갈지 알것이다. 고급 아파트 단지 된다.
      2분 전

      답글0공감/비공감공감0비공감0
      ktf5****
      쥐가알면 다~인줄 아는데 돌산이라면 댕큐! 왜냐? 요즘은 자재난이 심각혀 고로 돌산의 암반은 석재,또는 자갈로 고수익 이란걸 모르시나보네, 옜날얘기 하시면 안니 됨니다 ㅋ
      58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2비공감0




      둘째 :
      SG세계물산 이의범 회장 승부수, MZ세대 노린 골프사업 시동

      SG세계물산이 사옥 매각으로 확보한 1085억원의 현금으로 골프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7월 인수한 명품 브랜드 콜롬보와 시너지 효과를 노리기 위해 골프장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

      10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SG세계물산은 콜롬보 골프의 상표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피혁 브랜드로 유명한 콜롬보 비아델라스피가(이하 콜롬보)를 활용한 골프백, 보스턴백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콜롬보 골프 상표 출원은 지난 7일 콜롬보 인수 이후 첫 공식적인 행보다. 콜롬보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들고 나온 후 '천송이 가방'으로 인기를 얻었다.


      SG세계물산이 인수한 이탈리아 명품 피혁 브랜드로 유명한 콜롬보 비아델라스피가
      SG세계물산은 MZ(1980~2000년생)세대의 소비성향에 주목했다. MZ세대는 값비싼 명품에도 선뜻 지갑을 열고, 인기 제품을 구매한 뒤 다시 판매하는 '리셀' 거래를 재테크로 여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명품 매출의 절반 이상을 2030세대가 차지했다.

      이 관계자는 'MZ세대의 명품 구매는 단순히 보복소비의 증가가 아니라 명품의 인식 변화라고 볼 수 있다'며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명품을 선보이고, 판매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G세계물산은 콜롬보 골프와 시너지를 노린 골프장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골프장 브랜드를 활용한 골프의류는 있었지만, 거꾸로 명품 브랜드를 활용한 골프장은 없었다. 100% 자회사인 서울인이 경기, 충청, 전라도 지역의 골프장 매물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지난 1분기 370억원의 자금을 서울인에 대여한 뒤 인수 골프장을 지속적으로 검토했다'며 '과거 덕평CC(현 H1 클럽)을 인수, 매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수적인 시각으로 인수후보들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골프장 인수 자금은 지난해 11월 매각한 서울 가산동 본사 매각대금 1085억과 PF(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의범 SG세계물산 대표는 'MZ세대에 적합한 상품 아이템 숫자를 늘리고, 명품 골프장 운영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뤄낼 생각이다. 콜롬보는 국내와 유럽 매장을 동시에 확대해 3년내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셋째:
      그동안 투자의혹이되던 서울인 대여금의 이자 부분이 적정이자율로 적용되었습니다.

      정정신고(보고)정정일자 2021-12-031. 정정관련 공시서류 금전 대여 결정2. 정정관련 공시서류제출일 2021-01-263. 정정사유 금전 대여 이자율 정정4. 정정사항정정항목 정정전 정정후2.금전대여 내역 이율(%) 조정 1.44%에서 4.60%로 정정최초 금전 대여금 이자율 적용 시 산정한 적정이자율을 가중평균차입이자율(1.44%)에서 당좌대출이자율(4.60)로 정정


      이만큼 세계물산의 사업내용이 상당히 개선되는 상황이고 주포가 없어서 10억이면 주가 마음대로 가지고 놀수있는 곳입니다.
      1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