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증시토론

추천수 베스트

      대여이자율이 3배이상 상승
      추천 0 | 조회 79 | 번호 1149410 | 2021.12.13 15:14 하늘빛사랑 (dk***)
      첫째 : 이재명대장주(봉천동 193,600평 )

      대선 부동산 공약 정책주

      [특징주] SG세계물산, 이재명 후보 '그린벨트 해제' 부동산 공급 공약에 강세
      입력2021.12.02. 오전 10:02 수정2021.12.02. 오전 10:03

      이지운 기자
      1
      댓글
      본문 요약봇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사용하기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서울 주택공급 위원회(가칭)'를 꾸려 서울 등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을 직접 챙기며 고도제한 규제완화 등 제도 개선을 통한 공급 방안도 논의된다는 소식에 SG세계물산이 강세다.

      2일 SG세계물산은 오전 9시55분 현재 전일 대비 41원(6.53%) 상승한 669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일 민주당 선대위에 따르면 이 후보는 서울지역 주택공급 논의를 전담할 위원회 등 기구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조만간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서울 주택공급 위원회 설치 방안은 경선캠프에서부터 정책을 담당한 윤후덕 선대위 정책본부장과 박주민 미디어컨텐츠본부장(전 경선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 선대위가 서울에 초점을 둔 맞춤형 공급대책을 준비하는 건 최근 수년간 서울의 주택 공급량이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데 따른 민심 이반이 심각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 서울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물량(일반분양 기준)은 3275가구로 역대 최저 규모다.

      2019년 기준 주택보급률이 100%에 미달하는 지역도 서울(96.0%)뿐이다. 선대위는 현재 김포공항과 용산정비창·용산공원, 서울대 관악캠퍼스 등을 유력한 주택공급 용지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인선 등 서울 도심을 지나는 지상철로를 지하화한 뒤 역사용지 등에 장기 임대와 토지임대부 형태 기본주택을 공급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위원회 논의 주제에는 재건축·재개발이나 그린벨트·고도제한 규제완화 등 제도 개선을 통한 공급 방안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내 신규 택지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선 용적률 상향을 통한 고밀도 개발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이다. 이 후보도 지난달 29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재건축·재개발 완화나 용적률 상향을 추진하느냐는 질문에 "신규 택지를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 택지들의 효율성을 높이는 일도 당연히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SG세계물산은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일대 64만㎡의 토지를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둘째 :
      SG세계물산 이의범 회장 승부수, MZ세대 노린 골프사업 시동
      김건우 기자 입력 2021.12.10 10:50 수정 2021.12.10 18:24 댓글 0개
      소셜
      프린트
      폰트
      목록보기
      SG세계물산이 사옥 매각으로 확보한 1085억원의 현금으로 골프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7월 인수한 명품 브랜드 콜롬보와 시너지 효과를 노리기 위해 골프장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

      10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SG세계물산은 콜롬보 골프의 상표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피혁 브랜드로 유명한 콜롬보 비아델라스피가(이하 콜롬보)를 활용한 골프백, 보스턴백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콜롬보 골프 상표 출원은 지난 7일 콜롬보 인수 이후 첫 공식적인 행보다. 콜롬보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들고 나온 후 '천송이 가방'으로 인기를 얻었다.

      SG세계물산은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주력사업인 의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및 패션사업이 크게 위축되자 사업 다각화를 모색했다. 3분기 누적 연결기준 SG세계물산의 매출은 956억6700만원으로 전년대비 25.3% 감소했다.

      SG세계물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바이어의 부도와 발주 물량 축소의 영향이 컸다'며 '패션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발굴을 적극 추진했고, 명품 잡화 진출을 위해 콜롬보를 인수했다'고 말했다.


      SG세계물산이 인수한 이탈리아 명품 피혁 브랜드로 유명한 콜롬보 비아델라스피가
      SG세계물산은 MZ(1980~2000년생)세대의 소비성향에 주목했다. MZ세대는 값비싼 명품에도 선뜻 지갑을 열고, 인기 제품을 구매한 뒤 다시 판매하는 '리셀' 거래를 재테크로 여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명품 매출의 절반 이상을 2030세대가 차지했다.

      이 관계자는 'MZ세대의 명품 구매는 단순히 보복소비의 증가가 아니라 명품의 인식 변화라고 볼 수 있다'며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명품을 선보이고, 판매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같은 콜롬보 사업 다각화의 전략 가운데 하나가 골프 사업이다. 중장년층의 취미생활로 여겨지던 골프에 입문하는 MZ세대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SG세계물산은 콜롬보 브랜드를 활용한 1차 골프용품 시제품도 개발한 상태다. 또 콜롬브 사업을 진두지휘할 디자이너, 본부장 영입도 추진 중이다.

      SG세계물산은 콜롬보 골프와 시너지를 노린 골프장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골프장 브랜드를 활용한 골프의류는 있었지만, 거꾸로 명품 브랜드를 활용한 골프장은 없었다. 100% 자회사인 서울인이 경기, 충청, 전라도 지역의 골프장 매물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지난 1분기 370억원의 자금을 서울인에 대여한 뒤 인수 골프장을 지속적으로 검토했다'며 '과거 덕평CC(현 H1 클럽)을 인수, 매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수적인 시각으로 인수후보들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골프장 인수 자금은 지난해 11월 매각한 서울 가산동 본사 매각대금 1085억과 PF(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의범 SG세계물산 대표는 'MZ세대에 적합한 상품 아이템 숫자를 늘리고, 명품 골프장 운영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뤄낼 생각이다. 콜롬보는 국내와 유럽 매장을 동시에 확대해 3년내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셋째 : 정정신고(보고)정정일자 2021-12-031. 정정관련 공시서류 금전 대여 결정2. 정정관련 공시서류제출일 2021-01-263. 정정사유 금전 대여 이자율 정정4. 정정사항정정항목 정정전 정정후2.금전대여 내역 이율(%) 조정 1.44%에서 4.60%로 정정최초 금전 대여금 이자율 적용 시 산정한 적정이자율을 가중평균차입이자율(1.44%)에서 당좌대출이자율(4.60)로 정정
      0
      1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