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큰장이 붙으면 절대 왔다갔다 하지말고 제일 자신있는 종목으로 구성해서 끝날때까지 보유하는것! 이게 제 소신입니다. 작년 중국에서 사업하는 동생이 코로나등으로 어려움을 겪자 제가 나섰습니다. 삼전,한화생명,증권주등 작년 10월 포트폴리오를 짜서 8개월 넘게 꼼짝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화생명은 7개월여만에 170%수익(본전빼고 수익만)올렸으나 가치투자 장기투자하는 저는 여태 꼼짝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도 128%수익입니다.삼전도 한때 60%이상 올랐지만 현재 35%수익중입니다.대세가 끝나는 지점에 다 처분할것 입니다.
저는 증권주를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옛날 06년도 증권주로 한몫잡아 상가를 경매로 낙찰받았고 최근 그 상가도 거의 600%정도 수익을 올려 그돈으로 증권주등을 매수하여 아직 보유중입니다. 가치투자하는 저는 전 업종중에서 증권주가 제일 싸고 좋다고 여기므로 내려가든 올라가든 신경안쓰고 4월이면 배당많이 받고 있으므로 또 내려가면 또 매수하여 평균 매수가를 게속 낮추고 있습니다. 증권주는 최근 올라가지도 못하고 허덕이지만 그렇다고 계속 그리 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도 이렇게 싸고 좋은 주식은 없다라고 판단하니 계속 보유할 것입니다. 저는 업종의 월봉을 잘 봅니다.올해 5,6월은 증권업종은 조정 시기였고 다음달인 7월부터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요?만약 상승이 안나와도 할수없고...ㅋㅋ 이렇게 투자하는 방법말고는 주식투자해서 성공길은 없다 생각합니다.귀신같이 여기서 빼먹고 저기서 빼먹고...ㅎㅎ 그건 신의 영역이죠.
공자말씀에 三人行 必有我師라고 했습니다.내생각,내 투자방식만 고집하지 마시고 여러 의견을 정취하여 꼭 주식투자를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