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생사 살다 보면 선연,악연 맺는다. 한치 앞도 모르는 것이 인생인데도 우리들은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하면서 살아간다. 인연이라는 것 맺기도 쉽지만 끊어지는 것도 싶다. 그런 일들을 보면서도 우리는 매일 통화하고 만나고 헤어진다. 따르릉, 이00입니다. 처음엔 기억이 나지 않았는데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떠오른다. 대화 나눈 인연자들 중 처음으로 신분을 밝혔다. 나중 꼭 이슬하자는 약속을 남긴다. 선연일까? 악연일까? 이 스토리 또한 나중 게시판에 올릴 것이다.
오늘 매매량터진 종목은 되도록 초보개미들은 멀리하면 투자에 도움된다. 무료주,유료주,추천주,고집주,인연주. 고집주는 운이 좋아서 3% 챙겼다. 인연주는 20% 상승 후부터 무너지더니 13% 폭락이다. 고점에서 매수한 개미는 꼭지에 매수한 누군가는 오늘 그 종목에서 30% 넘는 손실 보았다. 진원0000시초가부터 뛰더니 장마감도 20% 상승이다. 수익본 개미 웃고있다. 주식 투자 복골복일까?
지수,주가 또한 한 방향으로 가는 종목도 있고 반대로 가는 종목도 있다. 초보자들은 코스피 200 종목에만 투자한다면 마음 고생 덜할 수 있다. 지수에 따라서 함께가는 종목군이다. 몆개월 전부터 증시,지수 주가 흐름들 원활하지 않게 흐른다. 앞에 있는 종목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한다. 주식 투자는 긴 숭부다.잘못 종목을 매수하면 그,가슴앓이는 경험하지 않는 개미에게 말한다고 하여도 믿지 않는다. 잘못 종목을 매수하면 장시간 투자앓이 하게 만드는 장세다. 주식 투자는 정답이 없다.어떤 종목을 매수하던 긴싸움으로 변한다. 왜,유독 삼전에만 많은 개미들이 몰릴까?팔만전자에 매달린 개미들이 똑똑한 개미들일까? 증시 번동폭이 커도 삼성전자의 주가 변동폭은 무겁다. 그런 종목이 상승폭 10% 가까히 오르고 구만전자의 고지를 탈환하고 십만전자의 고지를 오를 것이다 했던,사령관들은 다 도망쳤다. 팔만전자 고지도 적군은 뺏으려고 외인,기관은 연합군을 만들었다. 팔만전자 고지 언제까지 수성할 수 있을까 반도체의 미래먹거리는 희망족 뉴스를 탄다.팔만전자 사수하라고, 믿음가는 주식시장에서 믿음을 주는 팔만전자 투자자 3명 중 1명은 삼전개미다.
많은 국민들이 로또 아니면 주식과 코인에 매달리고 있다. 2030새대는 더하다. 무엇을 축적하기 위해서일까? 국제 정세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전쟁 미얀마 내전.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 외면한다. 인풀레이션,테이퍼링 공포의 바람 솔솔분다. 흔들리지 않는 팔만전자의 위상 삼일천하로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