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도 많지 않고, 주목하고 경청하는 사람도 극소수여서 호응도 별로인 이 게시판에 , '임박사'가 시나브로나마 글을 쓰는 이유가 뭘까?
주식투자하면서 증시 관련 기사를 믿고 추종해 봤지만 맞지 않고 엉터리여서 '임박사'가 독자적으로 터득한 주식시장의 흐름과 예측 능력을 내 글을 읽은 단 한 사람에게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쓴다.
'임박사'글을 주의깊게 봐온 사람이라면, 급락하고 팬데믹 상황에서도 어떻게 단 한 번도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글을 쓰지 않을 수 있을까? 궁금할 것이다.
어렸을 때,잔병치레를 많이 하면 면역력이 강해서 성인이 되어서는 건강하 듯, '임박사' 는,주식시장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고 이겨내 면역력이 강한 주식투자 백신 보유자다. 죽을 고비를 넘기고 경험해 본 사람은 죽음에 초연해 지는 이치와 같이, '임박사'는 주식투자하면서 심장이 쫄깃거리는 상황을 수없이 경험하며 살아남은 백전노장이라 큰 흐름을 중요시 하고,면밀하게 관찰하지만 하루하루 등락에 흔들리고 휘둘리며 동요하지 않는다.
팬데믹 상황에서 올라도 너무 올랐지만, 하루하루 등락에 노심초사하면 걱정하지 말고, "미국 증시가 5%하락했는가"만 보라고 했다. 미국 증시도 장중에 날마다 대부분 조정을 받으면서 증시가 신중하고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니 버블버블 하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미국이 제로 금리를 2023년까지 유지하기로 했고 기업실적도 좋아지고 있어서 올해는 물론, 내년까지도 증시는 장기 호황을 누릴 수도 있으니 너무 성급 하게 판단하고 매수하고 손절매를 반복하는 바보같은 짓을 삼가하기 바란다.
증권주중에서 제일 먼저 치고 날아갈 종목은 어제 언급한 현대차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한양증권으로 현대차증권 1분기 실적발표를 했으니 확인해 보고, 어제 지수가 하락했어도 올라서 오늘 시초가가 매수 골든타임으로 활용하기 바란다.
그리고 환인제약도 작년 결산실적도 좋지만 올 1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 순이익이 써프라이즈 수준이고 현대인들은 정신질 환자가 많다. 마르지 않는 샘, 예탁금은 70조 원이고 기업실적은 좋아지고 있다.